갓 딴 라즈베리 파이는 어떤 맛일까요?

By | 2015년 9월 10일

Making Insight 신간을 오랜만에 선보입니다! 게다가 인사이트에서는 아직 한 번도 다루지 못했던, ‘라즈베리 파이’를 들고 왔습니다. (바구니를 꽉 채울 라즈베리 파이~) 이번에 소개할 Making Insight 신간은 『Getting started with Raspberry, 2/E』의 번역서,『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입니다. 파이를 처음 구입해 특징과 사용법을 간단히 살펴보려는 입문자를 위한 책이지요!

Ç¥ÁöÆíÁý(2µµCK)

『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 매트 리처드슨, 숀 월리스 지음 | 황주선 옮김

이 책은 먼저 라즈베리 파이 보드의 기본 구성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시스템의 특성을 파악한 다음, 파이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주변기기를 하나씩 소개합니다. 그리고 파이와 주변기기를 하나씩 엮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간단한 예제와 함께 알아봅니다.

『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에만 있는 특별함, 무엇일까요?

1. 라즈베리 파이 2 모델 B를 기준으로 내용을 전면 업데이트했어요!

이 책의 원서 ‘Getting started with Raspberry’가 출간되고 나서 라즈베리 파이 2 모델 B가 출시되었습니다. 인사이트는 당황하지 않고! 역자 황주선 님과 함께 새 모델 기준으로 내용을 전면 업데이트했습니다. 모델이 바뀌면서 변경된 설정 사항, 보드의 특징 등을 비롯해서 책에 수록된 코드가 제대로 실행되는지도 확인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다른 버전의 파이를 갖고 있는 분들도 이 책을 보시는 데 문제가 없으실거에요. 필요한 경우에는 보드 버전별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꼼꼼함의 대가! 황주선 님께 감사드립니다. 🙂

2. 사용자에게 필요한 추가 정보가 쏙쏙 담겨있어요!

처음 라즈베리 파이를 접하는 분들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설명과 팁, 그리고 부품 국내 구입처를 구석구석 담았습니다. 특히 부품의 경우에는 저자가 소개하는 해외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무래도 국내 사이트 정보가 있다면 더 편하겠지요! 책의 주요 부품 중 국내에서 판매되는 부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너스!) 컬러 회로도, 링크 모음 페이지 제공

회로와 부품 연결 그림을 컬러로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페이지에 따로 정리했습니다. 책을 보시면서 이 책도 컬러 그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언제든 요청해 주세요! 그리고 이 책에는 웹사이트 링크가 참 많이 등장합니다. 주석으로 꼼꼼히 달아 두었지만, 책으로 볼 때 하나하나 입력해 들어가는 건 번거로운 일이지요. 그래서 각 장마다 등장하는 링크를 구글 스프레스시트로 정리했습니다.

– 컬러 그림 : http://www.insightbook.co.kr/66842
– 본문 링크 모음 : https://goo.gl/UOzoLA

이런 분에게 추천!
  • 아두이노 같은 MCU를 다뤄 본 경험이 있거나, 파이썬 또는 리눅스를 조금 다뤄 본 분이라면?
    술술 읽으면서 ‘아, 라즈베리 파이는 이렇군! 아두이노와 이런 차이가 있군! 그럼 내가 아는 부분과 이렇게 접목해 쓸 수 있겠군!’ 하면서 빠르게 기본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책입니다.
  • 라즈베리 파이를 처음 손에 잡은 초보자라면?
    막 보드를 구입한 초보자라면, 보드를 구석구석 짚어가며 배우기에도 좋은 입문서입니다. 리눅스와 파이썬 기초 가이드도 담겨 있습니다.

역자 황주선 님의 라즈베리 파이 블로그에는 파이 2 모델 B의 변경된 내용 설명과 책에는 없는 꼼꼼한 팁과 조언이 담겨 있습니다. 미리 한번 살펴 보셔도 좋겠습니다. 🙂

 

『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는 다음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