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CODE: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숨어 있는 언어

코드s.jpg

지은이 : 찰스 펫졸드 / 옮긴이 : 김현규

정가 : 28,000원

 

648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10년 10월 11일

ISBN-13 : 978-89-91268-83-8

 

 

저자소개

찰스 펫졸드(Charles Petzold)

찰스 펫졸드는 지금까지 25년 넘도록 개인용 컴퓨터와 프로그래밍에 대한 수많은 책을 써왔다. 그의 책 『Programming Windows』는 많은 프로그래머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펫졸드 스스로 최고의 역작으로 꼽는 『CODE』는, 독자의 전문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컴퓨터가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알아나가고 즐길 수 있게 구성한 빛나는 작품이다.
현재 펫졸드는 뉴욕에 거주하고 있다.

 

역자소개

김현규

고려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를 받았으며, 2002년 이후로는 에이디칩스에서 자체 명령어 셋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초의 상용 32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인 EISC 프로세서 아키텍쳐의 설계를 담당했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회사에서 얻은 많은 소중한 경험을 잊지 않으려는 목적으로 개인 블로그(http://babyworm.net/tatter)를 운영하여 프로세서와 SoC에 대한 즐거운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아직까지도 새로운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보면 즐거워하고,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다양한 특수 목적 프로세서, SoC 구조에 관심이 많으며, 몇 년 전부터는 하드웨어 검증 부분에도 관심을 두고 살펴보고 있다.

현재는 칩스앤미디어에서 동영상 코덱 처리를 위한 신호 처리 프로세서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책소개

손전등, 영국의 미국 침략, 검은고양이, 시소가 컴퓨터와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 책 『CODE』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기 위하여 언어를 조작하고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내는 독창적인 방법들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려는 인간의 강렬한 욕망이 어떻게, 지난 두세기 동안 기술적인 발전을 이루어냈는지 독특한 시각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찰스 펫졸드는 일상적으로 만날 수 있는 사물들과 점자, 모스 부호와 같이 비교적 익숙한 문자 체계를 이용해서 컴퓨터나 다른 기기들의 내부 동작에 담긴 비밀들을 매력적인 이야기로 엮어내는 마술을 부렸습니다.
이 책은 정말 독자를 매료시킬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으며,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오늘날에 필요한 컴퓨터, 디지털 미디어, 인터넷에 대한 실질적인 기반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기술적인 내용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와 상관없이 『CODE』는, 여러분 내부에 있는 기술에 대한 열망을 깨울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3 thoughts on “CODE

  1. 디논

    P. 69 에 맨위에 단락에서
    V를 전자의 진공으로 ~~~ 전자진공은 ~~ 전자를 마구 끌어당길것이며 라고 되있는데 진공 그 자체가 성질이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나요?
    아니면 원서의 vacuum이라는 단어가
    1. 진공
    2. ~에 진공청소기를 쓰다
    라는 뜻이 있던데 해석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는 건가요?

    1. raccoony

      안녕하세요 디논 님.
      번역자께 이 질문을 전달해드리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
      진공 자체에는 빨아들이는 특성이 없지요. 단지 진공이 아닌 부분과 마주치면 공기압의 평행 상태를 유지하려는 속성 때문에 진공 상태인 부분으로 공기가 빨려들어가는 형태의 공기 흐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위 이야기하는 기압차겠죠.)

      원문에서도 진공 상태에서 전자가 많이 있는 곳의 공기를 빨아들이는 상태를 예로써 제시하여, 전압이 전위차로 인해서 전자를 끌어당기는 속성을 설명한 예입니다.

      즉, 기압차이에 의한 공기의 흐름을 예시로 해서 전위차이에 의한 전자의 흐름을 설명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Pingback: CODE | 도서출판 인사이트 | chtcher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