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테크닉 창작 가이드

레고 테크닉 창작 가이드 :
기계와 메커니즘의 동작 원리로 배우는 테크닉 창작 기법의 모든 것

파베우 사리엘 크미에치 지음 | 공민식 “사라피엘” 옮김 | 에릭 블랙버드 얼브렉트 감수
ISBN 978-89-6626-097-3 | 424쪽 | 190*235mm

 

레고 테크닉 창작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기계와 메커니즘의 동작 원리로 배우는 테크닉 창작 기법『레고 테크닉 창작가이드』. 견고하고 우아하며 잘 움직이는 레고 테크닉 창작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이론과 실용적인 팁들을 소개한 책이다. 단순한 기계에서 복잡한 장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계에 일관적으로 적용되는 메커니즘의 원리를 자세하게 풀어냈다.

토크, 힘 이득, 기어비 같은 용어를 테크닉 부품으로 설명하여 레고 테크닉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기초 체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차량 창작을 위해 꼭 필요한 현가장치, 가감속장치, 조향장치 등을 상세한 그림과 함께 수록하여, 자신만의 스케일에 따라 재설계하고 창작하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다.

지은이
파베우 사리엘 크미에치

저자 파베우 “사리엘” 크미에치 Paweł “Sariel” Kmiec는 폴란드 바르샤바에 거주하는 레고?? 테크닉 마니아로, 인터넷 상에서 “사리엘Sariel”이라는 닉네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수많은 창작품을 블로그에 게재하고 있으며, 이 작품들은 전 세계의 레고 블로그들과 유저그룹에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사리엘은 레고 그룹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크닉 분야 게스트 블로거 중 한 명이며, 2012년에는 폴란드의 레고 앰버서더로 임명되었습니다. 그의 유튜브 채널은 레고 테크닉 분야에서 가장 많은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http://sariel.pl/을 방문해 보세요.

옮긴이
공민식 “Sarafiel(사라피엘)”

역자 공민식 “Sarafiel”은 대학에서 전산학을 전공하고 졸업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레고를 다시 접하였습니다. 이후 약 7년간 레고 에듀케이션 센터에서 레고 테크닉과 마인드스톰 교육을 담당하였으며, 데모용 기계 모델을 레고로 구현하는 작업을 하거나 교재 개발을 지원하였습니다. 2008년부터는 레고 조형물 제작 전문업체인 하비앤토이에서 대형 디오라마 전시물과 쇼케이스 그리고 각종 데모 장비를 레고로 만들고 있습니다.

감수
에릭 블랙버드 얼브렉트

감수자 에릭 “블랙버드” 얼브렉트Eric “Blakbird” Albrecht는 미국 북서부에 거주하는 항공우주 관련 엔지니어입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레고 테크닉 관련 사이트 ‘Technicopedia’의 운영자로서 “블랙버드Blakbird”라는 닉네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http://technicopedia.com/에서는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테크닉 모델들의 역사와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사이트에는 레고 캐드를 이용해 3D 이미지로 만든 1,000여 점의 공식 모델과 자신의 창작품이 올라와 있으며 세계적인 모델의 조립 설명서도 1,500여 점이나 소개하고 있습니다.

상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