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시작하는 컴퓨터 과학 입문

컴퓨터 과학 입문_앞표지

 

지은이 : 존 M. 젤 / 옮긴이 : 심효섭

정가 : 30,000원

520쪽 / 판형 : 188*240 / 1판

출간일 : 2017년 8월 18일

ISBN-13 : 978-89-6626-408-7

저자소개

존 M. 젤 John M. Zelle

워트버그 대학(Wartburg College) 교수로 재직 중이다. 컴퓨터 과학 교육에 쓰이는 언어와 환경에 관심이 많아서 CS1 과정에 파이썬을 활용하고 있다. 그 외에도 교육 현장에 적용할 가상 현실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역자소개

심효섭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하고 모교 중앙도서관과의 인연으로 도서관 솔루션 업체에서 일하게 되면서 개발을 시작했다. 네이버에서 웹 서비스 개발 업무를 맡았으며, 웹 서비스 외에 기계 학습에 대한 공부도 꾸준히 하고 있다. 최근 관심사는 회사에 속하지 않고도 지속 가능한 삶이다. 옮긴 책으로 『딥러닝 제대로 시작하기』, 『그림과 수식으로 배우는 통통 딥러닝』이 있다.

책소개

“파이썬으로 컴퓨터 과학의 개념과 기본기를 익히는 충실한 입문서”

 

“출판사로부터 이 책의 원고를 받아들자마자 바로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파이썬 교재로 가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은 초보자가 접근하기 위한 매개로 파이썬을 잘 이용한 프로그래밍 입문서였다. 미술 시간에 바로 유화를 배우는 게 아니라 연필로 스케치부터 시작하듯이 이 책은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첫 번째 언어로서 내가 생각하던 가장 바람직한 파이썬 활용 사례다.”

– 귀도 판 로섬

 

컴퓨터 과학 공부를 어떻게 시작할 것인지에 대해 다양한 견해가 있다. 최근에는 좀 더 쉬운 언어로 컴퓨터 과학을 가르치려는 시도가 큰 흐름을 이루고 있는데 이 책 역시 그러한 흐름에 있는 책이다. 지은이 존 젤은 컴퓨터 과학 공부를 시작하는 학습자들이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의 복잡성에 짓눌리지 않고 컴퓨터 과학의 핵심인 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파이썬을 첫 프로그래밍 언어로 선택했다. 이 책은 파이썬을 통해 학습자들이 소화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컴퓨터 과학의 기초 개념과 기본 기법을 차근차근 습득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각 장 끝에 다양하고 실용적인 연습 문제를 수록해 배운 개념을 ‘머리로만’ 이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코드로 구현해 보면서 ‘손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컴퓨터 과학의 기초 개념

* 주요 데이터 타입

* 파이썬 기본 문법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구상과 코드 구현

* 배운 내용을 실습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연습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