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적 테스팅

탐험적 테스팅: 배우고 통찰하며 개선하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지은이 : 엘리자베스 헨드릭슨(Elisabeth Hendrickson)

옮긴이 : 오광신

정가 : 22,000원

 

292쪽 / 판형 : 172×225 / 1판

출간일 : 2014년 10월 15일

ISBN-13 : 978-89-6626-117-8

 

지은이 소개

엘리자베스 헨드릭슨

테스터이자 개발자이면서 애자일 실천가다. 1980년에 처음 코딩을 했고 바로 첫 버그를 발견했다. 2010년 애자일 얼라이언스의 고든 패스크 상을 받았다. 구글 테크 토크의 애자일 테스팅 강연으로 잘 알려져 있다. 테스팅에 대한 그녀의 열정을 가치 있게 여기는 애자일 팀과 함께 일하면서 시간을 쪼개 가르치고 강연하고 집필하고 있다.

 

옮긴이 소개

오광신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에서 학사 과정을 마치고 싱가포르 국립대에서 컴퓨터 과학을 전공으로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싱가포르에 있는 다국적 기업의 여러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 팀 리더,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해 왔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행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과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에 관심이 많다.

책 소개

“탄탄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흥미진진한 실천”

아무리 빈틈없이 설계, 구현했다고 하더라도 소프트웨어는 늘 예상치 못한 오류를 일으킨다. 테스트도 열심히 해보지만 성긴 그물 사이로 오류가 빠져나오기 마련이다. 그물을 좀 더 촘촘하게 만들 방법은 없을까?
주어진 요건대로 테스트하는 일반적인 테스팅과 달리 탐험적 테스팅은 작은 테스트를 만들어 시행하고 그 테스트에서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다음 테스트를 구상하고 실행하기를 반복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미처 예상하지 못한 위험과 오류를 발견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좀 더 탄탄하게 만드는 기초를 쌓아나갈 수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탐험적 테스팅의 기본기: 차터 작성, 관찰•예측 방법
  • 심화된 탐험 방법: 다양한 변수 조작, 모델링 등
  •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레거시 애플리케이션과 UI 없는 소프트웨어 테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