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반

칸반

지은이 : 데이비드 J. 앤더슨 / 옮긴이 : 조승빈

정가 : 24,000원

392쪽 / 판형 : 172*225 / 1판

출간일 : 2014년 11월 30일

ISBN-13 : 978-89-6626-122-2

지은이 소개

데이비드 J. 앤더슨(David J. Anderson)     
스프린트, 모토로라,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수년간 소프트웨어 팀을 관리하고 이끌어온 경험이 있는 관리 컨설턴트다. 애자일 개발 팀을 관리하고 코칭하면서 애자일 원칙과 실천 방법을 린 사고와 통합하여 칸반을 만들어냈고, 현재는 ‘David J. Anderson & Associates, Inc.’에서 지식 노동자의 지속 가능한 점진적 관리 방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컨설팅, 교육, 출판 사업을 이끌고 있다. 데이비드는 『칸반』, 『Lessons in Agile Management: On the Road to Kanban』, 『Agile Management for Software Engineering: Applying the Theory of Constraints for Business Results』의 지은이이며, ‘Lean-Kanban University’를 설립하여 전 세계에 린·칸반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옮긴이 소개

조승빈  
캐시슬라이드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인 NBT 파트너스(NBT Partners)에서 코칭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며 훌륭한 개발 문화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구성원들의 노력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고,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일하며 싸이월드, 싸이메라 등의 모바일 앱을 개발하기도 했다. “더 좋은 방법은 언제나 있다”라는 말을 좌우명으로 삼아 프로세스, 리더십, 품질, 생산성, 조직 역동, 변화, 코칭, 퍼실리테이션, 역사, 지리,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학습하고 있다. ‘Self, Other and Context(http://selfothercontext.com)’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번역서로는 『테크니컬 리더』가 있다.

책 소개

“점진적 변화를 추구하는 제품 개발 관리 기법”

칸반은 IT 업계를 비롯해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 개발 관리 기법이다. 칸반은 기존 프로세스에 덧붙여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업무 문화 변화와 비즈니스 기민성을 촉진하는 촉매 역할을 해낸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제품 개발뿐 아니라 운영이나 마케팅 분야에도 확대 적용되어 그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칸반의 창시자 데이비드 J. 앤더슨이 쓴 이 책은 단순 매뉴얼이 아니라 칸반 저변의 사상부터 실례까지 칸반 전반을 다루며 칸반을 깊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칸반이란 무엇인가?

* 칸반의 특징

* 칸반의 탄생 배경과 과정

* 칸반 실천 방법

* 칸반 사례 연구

* 칸반 적용을 위한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