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마스터

 

 

지은이: 조너선 라스무슨 / 옮긴이: 최보나
정가: 20,000원
264쪽 / 판형: 172X225
출간일:
ISBN-13: 978-89-66260-023-2 (8966260233)

저자소개

조너선 라스무슨(Jonathan Rasmusson)
쏘트웍스(ThoughWorks)에서 애자일 코치로 일했다. 경험 많은 기업가로서 국제적인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함께 어울리며 더 나은 방식으로 일하도록 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다. agilewarrior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자일 방법론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있다.

역자소개

최보나
어려서부터 대륙을 넘나들며 일하는 게 꿈이었는데, ThoughtWorks에 애널리스트로 입사하면서 그 꿈을 제대로 이루게 되었다.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도구인 Mingle 개발팀에 4년간 참여해 미국, 호주, 중국을 오가며 일하다가 한국에서는 애자일이 어떻게 실천되고 있는지 관심을 갖게 되어, XP사용자 모임에서 운영자를 맡아 활동했다. IT분야에 몸담아 애자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어떻게 하면 의미 있게 살고 일을 즐겁고 효율적으로 할지 고민한다.

책소개

애자일 방법론은 지금 처해있는 악몽 같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상황을 평온하고 지혜롭게 해결해 줄 것이다.
이 책에서 독자들은 아래의 내용을 배울 수 있다.
* 고객과 팀원들이 믿을만한 계획을 세우는 방법
* 좋은 애자일 팀의 특징과 직접 그런 팀을 꾸리는 방법
* 애자일 사용자 스토리를 사용해 짧은 시간 안에 요구사항을 수집하는 방법
* 일정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 프로처럼 보이면서 이를 수정하는 방법
* 애자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실천법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실행 방법

이 책을 다 읽었을 때 쯤, 여러분은 애자일 프로젝트를 세팅하고 실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고객에게 소프트웨어를 성공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모든 걸 알게 될 것이다. [애자일 마스터]는 실용적인 실천법, 작가가 직접 겪었던 프로젝트 경험담, 독자들이 직접 시도해 볼만한 연습 시나리오들로 이루어져있다. 이 책은 분명 여러분에게 변화를 일으켜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