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방학에는 아이와 함께, 친구와 함께 미디어아트 공작 세미나!

By | 2014년 8월 3일

 

전자 공작이나 미디어아트를 처음 접하거나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만드는 기쁨을 누리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안녕! 미디어아트>의 저자가 ‘특급’ 세미나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온오프믹스에서 신청자를 받고 있으니 지금 당장 신청하실 분은 ↓↓여기로↓↓

[신청] 반짝반짝 빛나는 LED 종이학, 장미꽃다발 만들기

 

이번 기회가 ‘특급’ 세미나인 이유 네 가지를 살펴볼까요?

 

첫 번째, 4시간 동안 저자와 함께 두 가지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 동안 책에 나오는 21가지 예제 중 2가지를 완벽 마스터 할 수 있답니다.

첫 번째 작품인 <종이학>은 단순하고 쉬워 보이지만 가벼운 작품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스킬을 알차게 배울 수 있는 기회랍니다.

LED에 납땜하여 전선 연결하는 방법부터 시작합니다~

빛나는 명함이라든지 미니 사이즈 조명이라든지 이동이 편리하고 가벼운 작품을 만들려면 동전형 건전지를 연결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일 듯한데요. 첫 번째 예제를 만들면서 동전형 건전지 홀더에 납땜하여 전선을 연결하는 실습을 할 수 있답니다.

밀어서 작동시키는 슬라이드 스위치 작동 방법도 배우고요.

납땜의 기본, 인두팁 청소 방법도 꼼꼼하게 배웁니다.

 

 

두 번째 작품인 <장미 꽃다발>을 만들 때는 조금 난이도를 높여서 만들어 봅니다~

여기 저기 활용도가 높은 기울기 스위치를 사용한답니다.

이번에는 여러 송이의 장미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것이 관건! 3송이씩 직렬로 연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9볼트 건전지 홀더를 연결하는 방법도 알아봅니다.

참, 장미꽃 접는 방법도 빼놓을 수 없죠. ^ ^

 

 

 

두 번째, 4만원 상당의 공구 세트와 완성된 작품까지 품에 안고 돌아가실 수 있답니다.

이번 세미나는 참가비가 1인당 1만원인 유료 세미나인데요. 하지만 절대 돈이 아깝지 않으실 거라고 장담합니다.

왠만한 실습을 하려면 꼭 필요한 공구 세트가 각 팀에게 제공됩니다. 세미나를 마치고 만든 작품은 물론 사용하신 공구까지 모두 가져가실 수 있답니다.

 

세 번째,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팀을 이루어서 함께 작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

이번 방학에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숨겨왔던 전기전자 DIY 덕후의 끼를 아이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어떨까요?! (두둥!)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이면 부모님과 함께 충분히 따라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컴퓨터 조립이나 하드웨어 다루는 재미를 다른 친구에게 전파하고 싶어던 분이라면 아주 쉬운 작품을 같이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이 세미나를 시작으로 친구가 다양한 전기 공작이나 미디어아트 작품의 세계로 빠진다면 뿌듯하겠죠? (여긴 절대 어둠의 세계가 아니니까요!)

 

참, 특별한 장소와 이벤트에 대해 빼놓을 수 없죠.

메이크 팩토리 카페는 미디어아트 카페로 아주 특색 있는 카페랍니다. 미디어아트&피지컬 컴퓨팅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3D프린터가 있어서 다른 카페에는 없는 아메리카노&3D프린터 도장 세트(4000원!)가 있다구요! (오오!)

(사진 출처 : http://blog.naver.com/make_factory)

왼쪽에 3D 프린터 보이시죠? 특히 이번 세미나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팀에게 메이크 팩토리 카페에 있는 3D 프린터로 이니셜 도장을 선물해 드립니다!

세미나를 진행하는 동안 3D 프린터가 슉슉 출력해 줄거에요! (지금 바로 신청하신다구요? >> 고고!)

 

네 번째, 세미나로만 끝나는 게 아니죠.

오후 5시부터는 미디어아트 파티가 열립니다. 세미나에 참가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미디어아트, 피지컬 컴퓨팅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있습니다.

공간이 공간이니 만큼 특색있는 미디어아트 파티로 꾸밀 예정입니다. 전시된 미디어아트 작품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빛으로 그림 그릴 수 있는 저자의 작품, 전시가 될까요? 궁금!

앉으면 빛이 나는 의자에 앉아볼 수 있을지도!

파티에서는 곧 열릴 미디어아트 공모전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미디어아트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는 장이 될 예정입니다.

특히 저자와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는 시간이니 궁금한 게 많은 분들은 놓치지 마세요!

파티 정보는 <안녕! 미디어아트> 카페페이스북에 계속 올라올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특급’ 세미나를 홍보 좀 해보았습니다. ^ ^

이런 기회를 기다리고 있던 분이라면 꼭 참가해보세요~ 이런 기회 다신 없을지도…가 아니라,

혹시 반응이 좋으면 다음 세미나도 열릴지 모릅니다.

마지막으로 신청하러 가는 길 안내해 드립니다! –>> 온오프믹스에서 세미나 신청하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