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델리 주최로 루비온레일스 실전 워크샵이 열립니다.

By | 2007년 5월 16일
루비온레일스 실전 워크샵 배너바로가기

루비온레일스 관련 세미나가 계속 열리네요. 지난번 기묘 세미나에 이어, 이번엔 비즈델리에서 ‘루비온레일스(Ruby on Rails) 실전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장소는 지난번 기묘 세미나와 같은 곳인 역삼동 포스틸 이벤트 홀이구요.

이번 워크샵에는 강사로 김석준, 유지만, 황대산님이 출동하십니다.

강사 중 김석준님은 저희 책 ‘레일스 레시피’를 번역하셨고, ‘레일스와 함께하는 애자일 웹 개발(RoR)‘ 번역에도 참가하셨죠. 특히 RoR을 번역하실 땐, 막판 10여일 만에 130여 쪽을 번역하는 공력(괴력?)을 발휘하시기도 했답니다. 웹2.0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컨설팅이 주업이시죠.

워크샵에서는 최근 화제를 몰고 있는 오픈마루의 스프링노트에 루비온레일스를 적용한 실제 사례가 발표된다고 하네요. deepblue 님, jania 님과 스프링노트를 함께 개발하신 jasonpa 님이 발표자로 나서셨구요. 이번 기회를 통해 레일스를 적용한 프로젝트들이 많아지리라 기대해봅니다.

음… 그런데 가격이 만만찮네요. 사전등록이 109,000원이고 현장등록은 120,000원입니다.
(공부고 뭐고 모두 돈이 필요한 시대군요… 하지만 레일스 사용은 무료! ^^)
등록은 아래 사이트에서… ^^
http://www.bizdeli.com/offline/detail.asp?pfid=S1453

ps. 애자일 이야기에 올린 김창준님의 글에 따르면 김석준님의 강의에서는 BB 프로젝트(오픈마루와 애자일 컨설팅의 공동작업으로 화제가 되었던)에서 사용했던 프로세스와 실천법의 일부가 소개된다네요. 기대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