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컴의 변신

By | 2009년 2월 24일

2009년 새봄을 맞아 강컴이 확~~ 바뀌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눈에 보이는 특징은 ‘붉은 색의 충격적인 메뉴’ 화면입니다. 예전의 강컴이 회색 톤의 차분한 느낌이었던 데 비하면 놀라운 변신이죠.강컴에서 일어날 커다란 변화를 예고라도 하듯이 말입니다.

또 다른 특징은 화면이 좀더 풍성해진 느낌일 겁니다. 아직 파이어폭스에선 안정되지 않았고, 새창으로 띄우려면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뜨는 등 개선의 여지가 많아 보입니다만, 변신이 이제 막 시작되어 그렇다고 이해해야겠죠?

그런데 지금 설명 드린 건 변화의 아주 일부분인가 봅니다.

강컴의 황인석 대표님께서 운영하시는 블로그를 보니 “지난달부터 180만 개의 해외원서 DB가 붙었다”고 하시네요. 단지 DB를 추가한 게 아니라 “우리가 강한 ‘컴’은 이제 누구나 강하게 되었으니 우리가 더 강한 ‘Foreign Books’로 간다.”라는 의미라고 얘기하고 계시구요.

오래전부터 강컴에서 책을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강컴은 강남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컴퓨터 서적만을 팔고 있었죠.

강남 네거리 4번 출구로 나가 지하에 숨어있는(?) 매장을 찾아 들어가면, 항상 이경희 님이 반가운 미소로 반겨 주셨고, 가끔 커피도 얻어 마실 수 있었죠.

그 매장에서 와우북(지금은 사라졌지만)이 탄생했고, 온라인 강컴이 만들어져 많은 개발자들의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컴퓨터 책을 만드는 저희야 강컴이 ‘컴퓨터 서적 전문 서점’에서 ‘Foreign Books’로 간다는 게 많이 아쉽습니다. 하나 있는 컴퓨터 전문 온라인 서점을 지켜주지 못했구나 하는 생각도 있구요.(쪼~~ 끔. 뭐~ 저희 혼자 지킨다고 지켜지는 건 아니기에 말입니다.)

Foreign Books의 새로운 깃발을 들고 장도를 떠나는 황 대표님을 비롯한 강컴 식구들의 앞길에 행운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ps.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원서를 구입하시려면 교보문고나 아마존 혹은 다른 인터넷 서점을 가셨을 텐데, 앞으로 원서를 구입하실 때 강컴을 꼭 확인하세요. 지금까진 프로그래밍 서적을 주로 취급하셨지만, 이젠 해외 발간 서적을 모두 취급하시고, 그것도 가장 빠른 배송을 약속하고 계시니 주변에도 많이 추천해 주세요.

ps.2 황인석 대표님의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대표님의 책을 대하는 마음, 일선에서 독자를 대하는 마음을 일부나마 읽으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댓글들도 올려주시길….

.

8 thoughts on “강컴의 변신

  1. 열이아빠

    얼마전 와우북 이름이 생각이 안나서 한참 고민했는데
    여기서 정답을 찾았네요, ^^
    그럼 와우북이 온라인 강컴의 전신인가요?

    Reply
    1. ks.han

      음…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 듯합니다.
      와우북은 현재 강컴의 황대표 님께서 만드셨고, 4-5년 전에 yes24로 합병되었죠.
      그후 황대표님은 현재의 온라인 서점 ‘강컴’을 다시 만드셨구요.
      따라서 와우북의 각종 자료(독자 서평을 포함해)는 yes24로 이전되었고, 와우북을 만드셨던 정신(?)은 강컴으로 왔다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Reply
  2. 창천

    강남역사거리 근처 빌딩지하1층 서점 저도 기억 납니다.
    신입사원시절에 자취방도 가까워 줄기차게 드나들었었는데 말이죠.
    아 그 시절 생각하니 괜히 향수에 젖는군요.^^;

    Reply
  3. 오스카

    저도 강컴 오프라인 매장 가는게 하루 일과였는데… 오프라인 매장 사라진다는 이야기 들었을 때, 정말 아쉽더군요. 괜히 그 달엔 평소보다 책 좀 많이 사고 그랬죠.

    회사의 복리후생에 다른 온라인 서점 상품권을 매달 지원하는데, 그게 강컴이었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단순하게 지급 상품권 * 지급 인원으로는 매출이 1억 단위는 나오는데… -0-

    Reply
  4. 구피

    아하핫!! 강컴 검색어 치니 인사이트 블로그가 젤 위에 뜨는군요!!
    강컴 새롭게 바뀌고 나서, 더 활기찬 모습으로 찾아뵙겠슴돠!! ^^;

    Reply
  5. 꽃미남

    강컴이 오프라인 매장도 있었군요.
    새롭게 바뀐 모습을 보니 마음도 산뜻해 지네요. ^ ^

    Repl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