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making 계획도 세우고, 다이어리도 받고~

By | 2012년 3월 14일

『신나는 프로토타이핑』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출간 이벤트!
MakingInsight 시리즈의 네 번째, 다섯 번째 책을 동시에 출간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독자들을 보다 폭넓은 Making의 세계로 안내했으면 하는 소망에 준비해봤는데요.

★ 올해 내가 꼭! 만들려고 마음 먹은 아이디어를 소셜 댓글로 적어주세요.

댓글 쓰면 뭐가 좋냐구요?

첫째!
아이디어가 현실로 이루어집니다.
여기에 댓글을 다는 순간, 여러분은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손을 놀리게 됩니다. (레드썬!)
뭐, 그게 아니라면 인사이트 블로그의 댓글로 계속 남겨져 있을테니 찜찜한 마음에서라도 지키게 될 겁니다! (응?)

둘째!
간디 작살! Maker’s Notebook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는 참여 방법 아래에 있어요!)
댓글 중에서 <공감>을 많이 받은 아홉 분께 선물합니다.
보다 구체적이고 공감이 되는 아이디어일수록 댓글 공감을 받겠지요?

참여 방법

1. 그냥 티스토리 댓글 창이 아닌 소셜 댓글 창을 확인합니다.
(하단에 아이콘을 눌러서 티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중 하나로 로그인하세요.)

2.자신만의 Making 계획을 적어서 올립니다~ 독창적이고 재밌을수록 공감을 많이 받겠지요?

3. 공감을 많이 받으면 당첨됩니다. ^ ^

직접 참가하기엔 생각나는 게 없는 분들은 맘에 드는 댓글에 공감을 눌러주세요~

다이어리 소개
MAKER’S NOTEBOOK

파란색 표지가 인상적인 Maker’s Notebook입니다. 촉감도 맨질맨질하니 좋아요.

표지 안쪽에는 자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내지는 모눈종이 모양으로 되어있고, 상단에 프로젝트명과 날짜 등을 적을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그리고 뒤에는 레퍼런스(Reference)가 깨알 같이 모여 있습니다.

이제는 추억이 되버린 옛날 다이어리(전화번호부터 지도까지 빵빵하게 정보가 들어찬!)가 생각나네요.

단위 변환표부터 드라이버 종류, 옴의 법칙(+ㅁ+), 저항띠 보는 법, LED 색상표 등등, 그야말로 깨알 같네요.

* 더 자세한 속지 내용은 아마존 판매 페이지 혹은 메이크섀드에서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설명과 사진 퀄리티가 다른(+_+) 펀샵의 상세설명도 참조하세요~
(도저히 소개글을 저렇게 멋지게는 쓸 수 없네요. ㅠ_ㅠ)

동영상을 좀 찾아봤더니…이 Maker’s Notebook을 커스터마이즈하는 내용이 있네요.
이 분들…다이어리까지 손을 대시는군요. 내지를 잘라서 팬을 집어넣고, 끈까지 달았네요.
표지엔 스티커를 붙이고 셀로판지를 달아서 메모할 때 용이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재밌네요.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기도 좋은 Maker’s Notebook! 탐나시죠?

참여 기간 2012.03.15(수)~2012.03.26(월)

당첨자 발표 2012.03.28(수) 오전 11시
블로그에 당첨자 아이디를 올리겠습니다. 참여한 분들은 꼭 확인하시고 선물 받으실 주소 알려주세요~ ^ ^

인사이트 이벤트에는 참여 인원이 적어서 ‘일단 응모하면 거의 당첨’이라는 서글픈 전통(?)이 있습니다. ㅜ ㅜ
없는 아이디어를 쥐어짜 이벤트를 여는 편집자를 불쌍히 여겨 많이 참여해 주세요~
 

26 thoughts on “[마감] making 계획도 세우고, 다이어리도 받고~

  1. lovewiz

    책도 기다려지고, 노트도 탐나서 신청해봅니다!! ^^;

    안방에서 누워 자려고 할 때 제일 귀찮은 게 불 끄기! 2~3미터가 수십 미터처럼 느껴지죠.
    그래서 손뼉소리의 패턴으로 전등을 제어하는 무엇(프로젝트명 미정)을 만들려고 합니다. “짝짝짝” 하면 켜지고 “짝짝”하면 꺼지도록이요! 목표 크기는 일반 스위치 구멍에 매립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쓸모 있겠죠? ^^

    Reply
  2. 이광운

    아들이 아빠의 퇴근시간을 너무 기다리며 어디쯤 왔는지 자주 물어보는데
    내 위치에 따라서 색깔이 변하는 구슬을 만들어보고 싶다.

    Reply
  3. nicechm

    요즘 게임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정비율 실시간 몸 리젠 타이머를 제작해 보겠습니다.!

    Reply
  4. 썩소리군

    일하다보면 목도 뻐근하고 허리도 아프고~ 자세가 틀어지면 알려주고 마사지해주는 로봇을만들어 내 척추를 지켜야겠다!!

    Reply
  5. aquaism

    책들 너무 맘에드네요.

    카멜레온처럼 배경색으로 색이 변하는 휴대폰 케이스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Reply
  6. cordeliase

    냉장고에 뭐가 있는지 찾아보기 귀찮은데… 냉장고 홈바 문에 냉장고에 들어 있는 음식 리스트를 들어간 날짜별, 유통기한 별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책도 재미 있을꺼 같은데.. 전 노트가 더 맘에 드네요.. ㅎㅎ

    Reply
  7. 방부윤

    지금 휴대폰으로 에어컨켜보기 프로젝트 돌입
    요즘 나온 에어컨은 이런 기능이 있지만 작년에 구입 모델이라 그런거 할려면 아두이노로 작업좀 해야 겠네요 꼭 성공 할껍니다.

    Reply
  8. kkandolspapa

    사무실에선 휴대폰이 모두들 진동모드라서 제것이 울리는지 헷갈립니다. 자주 눈으로 확인하는것도 집중력이 떨어지구요. 이참에 아두이노에 진동센서달고 출력은 LED여러개를 모니터 가장자리에 빙 돌려서 부착해보는 휴대폰 거치대를 구상중입니다.

    Reply
  9. say_ear

    히히 침대에서 책보다가 바로 자고 싶은데 방 전등끄러 가기 너무 귀찮아요~~ㅠㅠ
    꼭 스마트폰 연동 무선정등제어 스위치 만들래요!!ㅎㅎ 잇힝~

    Reply
  10. tomam

    카페 통해 책주문하고 링크 따라 왔는데 오호~ 요거요거 매력있네요.. ^^; 득~템 하고프네요.. ^^
    아파트 놀이터에 놀고 있는 아이를 부르러 내려 가기는 정말 귀찮습니다.
    베란다에서 내려보며 소리치기엔 좀 민망스럽고(8층이다 보니..) 아이가 들어 오란 신호를 인지 할수 있게 (불빛이 반짝이든지.. 목소리가 들리든지..) 악세사리 식으로 붙여줄수 있는 장치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문제는 그걸로 아이가 과연 들어 올까…^^;; 라는.. 의문이..들긴하지만…..

    Reply
  11. Gnos2160

    욕실에 잇는시간! 아침에 세수하며? 혹은 샤워나 목욕하는 시간에 심심하지 않는 거울을 만들 생각입니다!!. 아침엔 날씨랑 기온.. 샤워할땐 라디오나 음악. 그냥 거울이 아니라 스마트 거울이지요!!

    Reply
  12. Lawmin

    카메라까진 어렵겠지만, 움직이고 소리도 내는 밖에서도 조종가능한 괴?물체를 만들어서 강아지 친구 시켜주고 싶네요. 아니면, 집 오래 비울 때(명절) 시간 맞춰 적당히 밥이랑 물을 채워주는 녀석 하나 만들고 싶습니다. ㅋㅋ

    Reply
  13. deneb

    사무실에서 누군가 내 자리로 오는 것을 알아내는 기계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특히 팀장님… ㅋㅋㅋ

    Reply
  14. sano1711

    우리집 정문에 오늘 날씨를 알려주는 LED 도트 매트릭스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맨날 우산 안 챙겨가서 T^T 문 앞에라도 달려있으면 한번 더 확인 하지 않을까요…

    Reply
  15. 이선연

    인사이트에서 나온책들 정말 좋아요! 요즘은 사용자 경험 스케치를 열심히 보고있답니다!
    흠흠, 아 이럴때가 아니고 댓글이벤트에 참여를!!

    저는 아침에 눈을 뜨면, 피곤해서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들기 일쑤인데
    알람소리와 함께 천장에 원하는 메세지가 빔으로 딱! 써져있으면
    정신이 바짝들것 같아요 !
    그리고 단순히 글씨뿐만아니라 누군가가 나와서 영상메세지처럼
    천장에 상영이 되고 있다면 더이상 자리에 누워있지 못할것 같아요!

    Reply
  16. 김형섭

    비가 오거나 올것같은날 문앞에 자동으로 우산을 놓아주는걸 만들어보고 싶어요.(그럼 잊을래야 잊을 수 없겠죠?)
    그리고, 아침에 밖으로 나갈 때마다 불은 다 껐는지, 가스밸브는 잠갔는지, 반찬은 냉장고 안에 넣어놨는지 등등 고민하느라 들락날락합니다.
    그래서 맨날 잊고 나가는 곳들 근처에 스위치를 만들어서, 각 스위치를 누를때마다 문앞에 있는 LED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게 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럼 집밖으로 나갈때 문앞에 초록불만 확인!

    Reply
  17. zerostwit

    난 말야… 여러대의 카메라를 원격조종해서 TimeLapse나 HDRi나 Panorama찍기 쉬운 특화된 리모트를 만들고 말거야!!!!

    Reply
  18. 밤벌레

    아두이노도 처음이고 중학교때 땜질 잠시 해본적 밖에 없는 중년이지만 열공해서 불도 들어오고 멋지게 움직이는 장난감 하나 만들어 볼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