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폼 디자인 : 고객을 끌어당기는 폼 디자인의 원리

 

지은이 : 루크 로블르스키 / 옮긴이 : 민은식, 김성은

정가 : 24,000원

 

252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09년 6월 4일

ISBN-13 : 978-89-91268-61-6

 

 저자 소개

루크 로블르스키(Luke Wroblewski)

NCSA Mosaic를 시작으로 웹에 관한 일을 하면서 루크는 왼쪽, 오른쪽 두뇌 모두가 웹에 푹 빠져 버렸다고 말한다. 그는 eBay Inc.의 플랫폼 팀에서 수석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를 맡아 새로운 상품과 내부 도구, 프로세스 전략의 디자인을 주도했고, 웹 경험 디자인을 다루는 최고의 온라인 출판물인 『Functioning Form』을 발행했다. Interaction Design Association(IxDA)의 창립 회원으로, 전 세계 수많은 컨퍼런스와 회사에서 웹 디자인과 전략에 대해 강연을 하기도 했다.

현재는 Yahoo!의 제품 기획, 디자인 수석 책임자로 일하며 수억 명이 쓰는 소프트웨어를 직접 디자인하거나 디자인하는 데 기여한다. 저서로는『Site-Seeing: A Visual Approach to Web Usability』가 있다.

 역자 소개

 민은식

고려대학교에서 동양 역사를 공부한 후 PC잡지 기자를 거쳐 사용성 바닥에 뛰어들었다.

현재 사용자 경험 전문 컨설팅 회사인 씽크유저에서 HCI 컨설턴트로 열을 다해 일하고 있다.

비씨카드, 삼성화재, (주)LG, LG전자, SKT, LGT, 한글과컴퓨터 등이 내놓는 웹사이트, 전자제품, 소프트웨어의 멋진 사용자 경험을 위해 사용성 컨설팅, 혁신 콘셉트 수립 프로젝트들을 성을 다해 수행했다.

인간이 만든 제품이 인간을 괴롭히지 않기를 고대하며 오늘도 어디선가 사람들의 행동을 은밀히 관찰하고 있다.

   

김성은

고려대학교 전자공학과를 나와 같은 대학원에서 전자공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에서 CE 제품에 탑재되는 다양한 S/W 개발을 진행한 후,

현재 동 대학원에서 컴퓨터학으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Simple is the best”라는 유닉스(Unix)의 오랜 철학이 IT 곳곳에 오롯이 적용되기를 학수고대한다.

 

 책소개

우리는 웹에서 무수한 폼을 만나고 있다. 구매 폼, 회원 가입 폼, 등록 폼, 업무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입력 폼 등, 폼이 맡은 역할은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나 고객에겐 불필요하고 성가신 존재일 뿐이다. 심지어 고객은 기나긴 폼 입력에 지쳐 그간의 여정까지 포기하기도 한다.

 

이 책은 효율적이고 고객 스스로 관여하게 되는 폼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다양한 리서치를 수행해 발견한 사실과 통찰을 전할 뿐만 아니라 현재 활동 중인 디자인 선구자들의 견해를 담아 더욱 풍부하게 구성되었다. 각종 웹 폼의 형태와 성격, 구조 등에 대한 상세한 예시를 보여 주어 실무에서도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