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ful Web API

RESTful Web API

지은이 : 레오나르드 리처드슨, 마이크 애먼슨, 샘 루비 / 옮긴이 : 박세현, 박진형

정가 : 32,000원

476쪽 / 1판

출간일 : 2015년 9월 9일

ISBN-13 : 978-89-6626-163-5

지은이 소개

레오나르드 리처드슨(Leonard Richardson)     
『Ruby Cookbook』(O’Reilly)의 지은이다. 뷰티플 수프(Beautiful Soup, http://www.crummy.com/software/BeautifulSoup/)를 비롯해 여러 가지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만들었다.

 

마이크 애먼슨(Mike Amundsen)   
분산 네트워크 아키텍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클라우드 컴퓨팅을 주제로 컨설팅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Building Hypermedia APIs with HTML5 and Node』(O’Reilly)를 비롯해 여러 권의 책을 집필했다.

샘 루비(Sam Ruby)   
W3C HTML 워킹 그룹 공동 의장을 맡고 있고 아파치 소프트웨어 재단의 여러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있다. IBM 이머징 테크놀로지 그룹의 시니어 테크니컬 스태프 멤버다.

옮긴이 소개

박세현 
맥이 좋아 취미로 개발하다 정신 차려 보니 개발로 먹고 살고 있는 평민 개발자. 잠시 고향과도 같던 맥과 iOS 개발을 떠났다가 깊은 후회 후, 다시 iOS 개발로 돌아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요즘엔 판교에서 서식 중.

박진형  
연세대학교 수학과, 컬럼비아 대학 컴퓨터과학과 석사를 졸업 후 팬시(fancy.com) 서비스를 만드는 뉴욕 스타트업 Thing Daemon, Inc에 iOS 엔지니어로 합류 후, 현재는 백엔드와 프런트엔드 가릴 것 없이 닥치는 대로 모든 개발을 다 하는 잡부(?)로 일을 하고 있다.

책 소개

“웹 API를 개발할 때 꼭 알아야 두어야 하는 트렌드와 모범 사례”

최근 몇 년간 REST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RESTful에 가까운 API가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 아키텍처의 혜택을 여러 가지로 놓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시간이 지나도 유용한 REST API를 설계할 수 있는 실전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여러 영역을 아우르는 해법에 집중함으로써 이 책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분산 컴퓨팅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도구인 월드 와이드 웹을 이용해 강력하고 안전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 책을 통해 REST의 개념을 살펴보고 하이퍼미디어 기반 API를 만드는 서로 다른 전략을 배우며 모든 내용을 종합해 단계별로 RESTful 웹 API를 설계하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컬렉션 패턴과 순수 하이퍼미디어 등 API 디자인 전략을 검토한다.
* XMDP와 ALPS 형식이 웹 API가 직면한 의미 체계의 도전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탐색한다.
* 여러 가지 표준 하이퍼미디어 데이터 형식을 배운다.
* API 구현에 HTTP를 사용하는 모범 사례를 배운다.
* JSON-LD와 기타 여러 접근 방식으로 웹 API를 만든다.
*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REST를 사용하기 위한 CoAP 프로토콜을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