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t in Action

JUnit in Action

지은이 : 피터 타치브,펠리페 레미,빈센트 마솔,게리 그레고리

옮긴이 : 이복연

정가 : 33,000원

644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11년 6월 30일

ISBN-13 : 9788966260065

저자소개

저자 : 피터 타치브

Apache Software Foundation의 Jakarta PMC 멤버로 활동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수년 동안 Jakarta Cactus의 주요 개발자 및 Apache Maven 개발팀의 일원으로 활동했다. 소피아 대학의 수학과를 졸업 후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Unic나 휴렛 팩커드 등에서 수년간 일하였다. 지금은 소피아로 돌아와, 업무 개선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고 컨설팅하는 Phamola사를 설립하여 일하고 있다.

 

저자 : 펠리페 레미

TDD(테스트 주도 개발)와 자바, 컴퓨터 전반에 걸쳐 굉장히 열정적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캄피나스(유니캠프) 주립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 학사 학위를 받은 후 DbUnit 등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소스 코드를 제공하거나, JavaOne 같은 컨퍼런스에서는 발표자로, JCP에는 개인 멤버 또는 블로거로 게다가 java.net의 저자로도 활동하였다.

 

저자 : 빈센트 마솔

Jakarta Cactus와 Codehaus Cargo 개발에 수년 간 몸담아 왔고, 저녁 시간에는 Apache Maven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그리고 지금은 XWiki라는 최신의 기업용 오픈소스 위키 프로젝트에 전임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빈센트는 XWiki 오픈소스 프로젝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XWiki SAS사의 CTO 이기도 하다. 그는 이 책의 초판의 핵심 저자였다. www.massol.ne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자 : 게리 그레고리

스몰토크(Smalltalk)와 자바 등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다. Ashton-Tate와 ParcPlace-Digitalk사 등에서 근무하였고, 지금은 Seagull Software사에서 레거시 통합용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개발하고 있다. 또 Apache Software Foundation와 Apache Jakarta Project Management Committee의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L.A.의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언어학과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http://www.garygregory.com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역자소개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를 졸업하고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을 거쳐 삼성 소프트웨어 연구소에 입사했다. 그동안 미디어솔루션센터에서 바다 단말 플랫폼과 소셜허브 개발에 참여했으며, 현재는 클라우드 기반 서버/인프라 관련 업무를 진행 중이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ALM), 애자일 등의 분야에 관심이 많다.

책소개

JUnit을 이용한 다양한 테스트 비법

JUnit은 자바 단위 테스트를 위한 대표적인 프레임워크로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이후 버전이 바뀌면서 발전을 거듭해 현재는 Ajax와 HTML 기반 표현 계층 및 OSGi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위한 확장 기능까지 제공하는 등 더욱 유용한 프레임워크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 책은 호평을 받았던 JUnit in Action의 개정판으로 기본적인 단위 테스트 및 격리 테스트를 위한 목(mock) 객체 사용법부터 Java EE나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n-container 테스트 방법은 물론 Ant, Maven, Cactus을 이용한 테스트 등을 포괄적으로 다룬다. 무엇보다 저자들의 수많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테스트 자동화 등 실무에서 꼭 필요한 현실적인 요구사항의 해법까지 제시한다. 또한 테스트 작성을 단순화하는 법, 개선된 예외 처리, assert 메서드 등 버전이 바뀌며 새롭게 도입된 주제들을 다양한 예제를 통해 쉽게 설명한다. 그 외에도 다른 유망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와 툴에 JUnit을 통합하는 방법도 다루고 있어 더욱 입체적인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