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js : 쉽고 빠른 인터랙티브 데이터 시각화

 

발간일: 2014년 03월 24일
ISBN-13 : 9788966261062
320쪽 | 172*225mm

 

지은이

스캇 머레이

스캇 머레이는 데이터 시각화 그리고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구현물을 만드는 코드 아티스트이며, 인터랙션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그리고 생성 예술(generative art) 작업도 겸하고 있다.
현재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디자인학과 조교수로 재직하면서 데이터 시각화와 인터랙션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다. 프로세싱(http://processing.org)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코딩을 통한 예술 작업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바사 대학(Vassar College)에서는 인문학을, 매사추세츠 예술 디자인 대학(Massachusetts College of Art and Design)의 다이나믹 미디어 연구소에서는 순수미술 석사 과정을 가르치고 있다. 그의 활동은 alignedleft.com에서 볼 수 있다.

옮긴이

변치훈

번역이 취미였으면 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현재는 넥스알(Nexr)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UI 개발 팀장을 맡고 있다. 『자바스크립트 완벽 가이드 6판(개정판)』을 공역했고 Grunt, D3 등의 온라인 API를 번역했다

책 소개

『D3.js : 쉽고 빠른 인터랙티브 데이터 시각화』는 모던 웹에서 완성도 높은 데이터 시각화를 제공하려는 독자를 위해, 시각화 도구인 D3(Data-Driven Documents)를 다루는 입문서다. D3는 웹 페이지로 데이터를 불러와서 시각화를 생성하는 자바스크립트 기반 라이브러리로, 어떤 형태의 시각화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도구다. 이 책은 시각화를 만들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D3의 근본적인 기술(자바스크립트, HTML, CSS, SVG 등)을 소개하고, div로 간단히 막대 그래프를 생성해 보는 것을 시작으로 차츰 D3만의 독특한 메서드로 데이터 시각화를 만드는 방법을 100여 개의 예제 코드와 함께 알려 준다. 웹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쓰인 튜토리얼을 따라 D3의 세계로 떠나 보자. 틀로 찍어 내는 듯한 차트가 아닌, 자신의 입맛에 맞는 시각화를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