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개발자를 위한 레일스 (Rails for Java Developers)

 

 

지은이 : 스튜어트 할로웨이, 저스틴 게틀랜드 / 옮긴이 : 정지웅

정가 : 25,000원 / 544쪽

출간일 : 2008년 2월 13일

ISBN-10 :

ISBN-13 : 978-89-91268-37-1

 

저자소개

스튜어트 할로웨이 (Stuart Halloway)
스튜어트는 Relevance, LLC의 공동 설립자다. 『Component Development for Java Platform』의 저자이며, 정기적으로 No Fluff Just Stuff 자바 심포지엄과 Pragmatic Studio 같은 업계의 주요 행사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저스틴 게틀랜드 (Justin Gehtland)
저스틴은 Relevance, LLC의 공동 설립자다. 저스틴은 1994년부터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에 관련된 프로그래머, 관리자, 컨설턴트, 강사 등으로 활동했다. 현재 그의 주된 관심사는 루비, 레일스, Ajax이다.
저스틴은 『실전 Ajax』 『Spring : A Developer’s Notebook』 『J2EE in a Nutshell(3th)』 『Better, Faster, Lighter Java』 그리고 『Effective Visual and Windows Form Programming in Visual Basic .NET』 등을 공동 집필하였다.

 

역자소개

정지웅현재 오픈마루 스튜디오에서 즐거운 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개발자다. 주된 관심사는 데이터 중심의 웹, 기민한 소프트웨어 개발, 사람 중심의 조직 등이며, ‘보다 즐거운 네트워크’라는 주제로 블로그(http://humbleprogrammer.net/blog)에서 프로그래밍과 웹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있다.

 

강문식(Contributor)
루비스트이며 현재 오픈마루 스튜디오에 근무한다.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http://rubykr.org)을 운영하고, 루비 공식 홈페이지의 한국어 섹션을 만들었다. 이 책의 부록에 수록된 「레일스 2.0과 리소스 중심 개발」을 썼으며 『프로그래밍 루비』의 번역자이기도 하다.
개인 블로그인 http://myruby.net에는 항상 넋두리를 늘어놓는다.

 

내용

자바 고수가 안내하는 레일스자바에 대한 책을 쓰고, 자바를 주제로 강연도 하던 저자들이 레일스를 권한다면? 이들이 단순히 자바를 버리고 레일스만 쓰라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서, 핵심 부분들의 자바 코드와 레일스 코드를 보여주고, 각 언어가 지닌 장단점을 설명하며, 실전에서 어느 쪽이 왜 나은지 알려준다. 자바 개발자라면 저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통의 언어(자바) 덕분에 이해하기가 더 쉬울 것이다.
또한 루비 1.8과 레일스 1.2를 기준으로 작성된 원서와 달리, 루비 1.9와 레일스 2.0에서 바뀐 점들의 사용법과 장점을 마흔 개의 별도 박스에 담겨있다.

 

– 루비 프로그래밍
– MVC(Model-View-Controller)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 단위 테스트와 기능 테스트
– 보안
– 프로젝트 자동화
– 설정
– 웹 서비스
– 루비 1.9와 레일스 2.0에서 바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