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주의 프로그래머(신판_무선)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The Pragmatic Programmer)

 

 

 

 

 

 

 

 

 

 

 

지은이 : 앤드류 헌트, 데이비드 토머스 / 옮긴이 : 김창준, 정지호

정가 : 25,000원

 

478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05년 8월 15일

ISBN-10 : 8991268072

ISBN-13 : 9788991268074

 

 

저자소개

데이비드 토머스(David Thomas)와 앤드류 헌트(Andrew Hunt)는 현재 Pragmatic Programmer LLC를 운영하며 개발자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실용적인 자원들을 제공한다.
저서로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시작도구 시리즈 『Pragmatic Starter Kit 시리즈』가 있고, 최근 Pragmatic Bookshelf 출판사를 만들어 효과적이고 유쾌한 실용주의 프로그래머의 프로그래밍 방식을 설파하고 있다. 저자들에 대한 정보는 http://pragmaticprogrammer.com에서 더 찾아볼 수 있다.

 

역자소개

김창준

현재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자문위원, 한국 XP 사용자 모임 설립자 및 코어그룹 멤버, 애자일 컨설팅 대표이며, 한국 XP 사용자 모임 http://xper.org 를 운영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NHN, 한미 연합사령부, SKT, 삼성전자/전기 등에 XP 코칭, 교육, 컨설팅 등을 제공한 바 있고,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 다수의 글을 기고했다. 번역서로『테스트 주도 개발』(인사이트)이 있다.

 

정지호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주)언어과학에서 한국어 Text To Speech 서버의 통신 하위 시스템, 유아용 한글 학습 게임 ‘디디미’, 영어 교육 솔루션인 ‘Dr. Listening’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파이썬, 펄, 루비 같은 동적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심이 많다. 번역서로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인사이트)』,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버전 관리 using CVS(인사이트)』,『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야스미디어)』가 있다.

 

책소개

이 책은 개발자를 위한 탈무드다.

 

설계를 잘 하기 위해 UML 책도 공부했고, 유스케이스의 규칙도 달달 외웠다. 하지만 막상 실제로 무언가 설계하자니 막막하고, 어떤 설계가 정말 좋은지 감이 오지 않는 막연함이 들 때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특정 방법론이나 언어, 플랫폼에 제한됨이 없이 모든 상황에 두루 적용할 수 있는 지혜와 격언들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에서 자바의 문법이나 유닉스 명령어를 가르쳐 주지는 않는다. 그런 기초적인 것들을 익혔지만 실무에 적용할 때 ‘감각’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자신의 일을 좀 더 생산적이고 효과적, 효율적으로 바꾸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식을 따르다보면 아주 빠른 시간 내에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하게 되고 전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관(觀)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코딩시의 가이드라인부터, 설계에 대한 격언,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조언,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한 지혜까지 개발의 전 과정을 다루고 있다. 각 항목별로 도전해 볼 것과 연습문제가 실려 있으며, 부록에는 연습문제에 대한 답이 실려 있어서 독행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4 thoughts on “실용주의 프로그래머(신판_무선)

    1. jogamza Post author

      안녕하세요, doitsong 님!
      정성 들여 작성하신 리뷰에 감동을.. 🙂
      개발자 분들께 제대로 된 역할을 하는 책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1. jogamza Post author

      안녕하세요, sunny 님!
      이 책은 아직 예정에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