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MAX 6

손에 잡히는 MAX 6

 

 

지은이 : 조이수

정가 : 18,000원

248쪽 / 판형 : 172*225

출간일 : 2012년 7월 17일

ISBN-13 : 978-89-6626-033-1 13560

 

  (정오표)

지은이 조이수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상디자인과를 졸업했으며,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예술공학전공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그동안 서울대학교, 국민대학교, 중앙대학교, 대진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상명대학교, 천안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연극원·미술원 등에서 강의했다. 현재 국민대학교 미술학부 겸임교수 및 조이수미디어아트 연구소장으로 재임 중이다. 2002년 서울국제미디어아트 비엔날레 초대 작가이며, 2003~2004년 전주국제영화제 JIFF mind 분야에 2년 연속 초대되었다. 그리고 2008년 국립과학관개관기념 전체공연영상을 비롯하여 하이서울페스티벌 덕수궁 특설무대에서 인터랙티브 영상을 선보였다. 그 외에도 지난 12년 동안 국내외의 갤러리와 무대에서 50여회 이상 작품을 발표하며 미술, 영상, 음악, 공학 장르를 구분 없이 자유롭게 넘나드는 뉴미디어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일렉트릭 기타 연주와 인터랙티브 영상제작에 매진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newstation.net

책소개

Max 6으로 미디어 아트 세계를 탐험하기 위한 거미줄 대작전!

이 책은 공학에 기반을 두지 않은 미디어 아티스트를 위해 어려운 프로그래밍 용어보다는 쉬운 용어들로 맥스와 아두이노의 사용법을 설명하려 노력했다. 컴퓨터와 영 친해지기 어려운 사람이라도 따라올 수 있도록 맥스 패치 코드를 거미줄에 비유하여 설명했다.

맥스 6과 아두이노의 모든 기능을 나열하기보다는 인터랙티브 작품의 기본과 응용에 적용할 수 있는 중요한 지식을 담는 데 집중했다. 맥스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서는 자신이 의도하는 바를 100% 표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 힘들다.

맥스에는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 나갈 무궁무진한 세계가 감추어져 있다.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거미줄 대작전에 동참해보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Max/MSP/Jitter 인터페이스와 기능 알기

– 자주 쓰이는 중요 오브젝트 배우기

– 아두이노 스케치하기

– 아두이노로 입출력하기

– 맥스로 입출력하기

– 센서 연결하기

– 컬러 트래킹과 모션 트래킹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