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

Ç¥ÁöÆíÁý(2µµCK)

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Getting started with Raspberry Pi 2/e)
출간일: 2015.9.15
ISBB-13: 978-89-6626-162-8
288쪽, 152x205mm, 정가 20,000원

지은이

매트 리처드슨
저자 매트 리처드슨(MATT RICHARDSON)은 브룩클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의적 과학 기술 전문가이자 메이크(MAKE) 지의 객원 편집자다. 또한 그는 기술 자문 회사인 어썸 버튼 스튜디오(AWESOME BUTTON STUDIOS)의 소유주이기도 하다. 그의 대표 작품으로는, 사진 대신 텍스트로 서술문을 출력하는 ‘서술적 카메라(DESCRIPTIVE CAMERA)’와 유명 인사를 침묵하게 만드는 DIY 장치인 ‘이미 충분한(THE ENOUGH ALREADY)’ 등이 있다. 매트의 작품은 네바다 미술관, 로마 국제 사진 축제 그리고 밀라노 디자인 주간 등을 통해 발표되었으며 뉴욕 타임즈, 와이어드 그리고 뉴욕 매거진 등의 주목을 받았다.

저자 숀 월리스(SHAWN WALLACE)는 로드 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에서 오픈 하드웨어 키트와 제품을 디자인한다. 또한 그는 노이즈뮤직(NOISEMUSICK)이나 DR-OM과 같이, I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악기를 개척하는 예술가 집단인 플럭스아마(FLUXAMA)의 회원이기도 하다. 그는 오라일리 미디어와 메이커 미디어의 편집자로 일한 경력이 있으며 프로비던스 팹랩에 있는 팹 아카데미 지부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다. 그는 수 년 동안 예술 공간 AS220의 전문 이사로 활동했으며 SMT 컴퓨터회(SMT COMPUTING SOCIETY)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옮긴이

역자 황주선은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융합과학기술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개인전과 그룹전을 통해 다수의 작품을 발표했고 디지털 아트 및 디자인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현재, 메이커 및 메이커 문화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와 매체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손에 잡히는 프로세싱』을 번역했으며, 공역한 책으로 『재잘재잘 피지컬 컴퓨팅 DIY』가 있다.

책소개

손바닥 만한 미니 컴퓨터, 라즈베리 파이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면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

『손에 잡히는 라즈베리 파이』는 초심자를 위해 라즈베리 파이를 구석구석 살펴보는 입문서다. 특히 이 책은 최신 버전인 라즈베리 파이 2 모델 B를 기준으로 내용을 전면 업데이트하여 독자에게 최신 보드 사용법을 소개한다. 먼저 파이 보드를 들여다 보며 특징을 익힌 후, 파이에 기본으로 내장된 사용 환경을 자세히 알아본다. 그리고 아두이노와 파이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 카메라, USB 웹캠 등 주변 장치를 활용하는 방법 등을 배우면서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준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준다. 이 책은 라즈베리 파이로 메이크 세계를 향한 첫걸음을 떼는 초보자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 이 책의 특징
라즈베리 파이 운영체제, 리눅스 기초 배우기
파이썬과 스크래치 시작하기
Pygame으로 애니메이션과 멀티미디어 다루기
파이 입출력 핀을 활용한 프로젝트 맛보기
아두이노와 라즈베리 파이를 함께 사용하기
파이썬으로 파이 기반의 웹 서버 만들기
라즈베리 파이 카메라 모듈과 USB 웹캠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