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의 비밀

컨설팅의 비밀 (Secret of Consulting)

컨설팅의 비밀

지은이 : 제랄드 M. 와인버그 / 옮긴이 : 홍성완

정가 : 14,500원

 

344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년 월 일

ISBN-10 : 8991268005

ISBN-13 : 9788991268005

저자소개 – 제랄드 와인버그

제리는 반세기 가까이 기술과 인간의 상호작용 분야에 역점을 두어 일해 왔다. 1956년부터 69년까지는 IBM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 연구원, 교육자,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설계자로 일했고, 지금까지 책을 삼십 권 넘게 써냈다. 초기에는 운영체제와 프로그래밍 언어 책을 냈지만, 1971년에 써낸 은 소프트웨어 공학을 인간 행동과 관련해서 연구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의 책 가운데 이 책의 후속편인 을 비롯하여 등 다수의 책은 수십 년간 한결같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역자소개 – 홍성완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졸업. State University of Florida st Miami(MIS 박사 수료) 현 LG-EDS 시스템Entrue Consulting CRM 총괄 그룹장이며, 건국대 경영정보학과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저서로는 『데이터마이닝』이 있고, 번역서로는 『CRM을 위한 데이터마이닝』『컨설팅의 신화 멕켄지』『전자상거래, 기본을 알아야 성공한다』등이 있다.

 

책소개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심리, 컨설턴트도 모르는 컨설턴트의 심리 분석을 통한 효율적 의사소통, 어드바이스를 위한 컨설팅 입문서!

– 고객은 컨설턴트에게 돈을 더 줄수록 더 좋아한다. (12장 280쪽)
– 고객이 무엇을 하든지 다른 뭔가를 조언하라. (1장 28쪽, 3장 76쪽)
– 항상 고객을 신뢰하라. 하지만 카드 패는 자신이 떼라. (13장 304쪽)
– 처음에 어떻게 보이든 상관없이 문제는 항상 사람이다. (1장 26쪽)

누군가의 비밀을 엿보는 건 흥미로운 일이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컨설턴트의 비밀스런 기법만 나열한 책은 아니다. 저자는 그런 걸 알려주기에 앞서 고객과 컨설턴트 양자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심리적인 문제에 주목한다.
고객과 말썽에 휘말리고, 슬금슬금 들어오는 변화에 맞닥뜨리고, 고객이 저항하고, 잘 모르는 문제를 맡게 되고, 이유도 모른 채 불신 받는 등 고객과 컨설턴트 간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말해준다.
그러면서도 이 책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하게 쓰는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오렌지주스 테스트’를 통해 같이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식별해 낼 수 있고, ‘최소 후회의 원칙’으로 컨설팅 수수료를 결정하는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으며, 문제 해결에 고객을 참여시킴으로서 성과를 올리는 ‘덩컨 하인스 차이’ 등을 설명하고 있다.

2 thoughts on “컨설팅의 비밀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