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트 이야기

아키텍트 이야기

아키텍트 이야기

지은이 : 야마모토 케이지 / 옮긴이 : 이지연 / 감수자 : 이용원, 한의근

정가 : 12,000원

 

227쪽 / A5 / 1판

출간일 : 2007년 4월 14일

ISBN-10 : 8991268285

ISBN-13 : 9788991268289

 

 

책소개

개발자 정년 35세를 운운하는 시대에 더욱 절실한 존재, 아키텍트.

 

아키텍트는 누구이고, 어떤 일을 하는가?
아키텍트는 기술적 관점에서 시스템을 바라보고 설계와 구현 전체를 책임져, 개발팀을 이끄는 이를 뜻한다. 개발에 관한 기본 방침, 즉 아키텍처를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프레임워크를 설계하고 구현을 총괄하는 것이 주 업무라 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하게 얽힌 프로젝트 이해당사자 즉 사용자, 발주자, 개발자들 사이에서 각각의 요구를 기술적인 관점에서 비용, 개발 범위, 품질 그리고 일정의 균형을 맞춰 나가는 사람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책은 가상의 아키텍트를 등장시켜, 아키텍트가 프로젝트의 작업흐름에 따라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쉽게 보여준다. 이를 통해 아키텍트가 어떻게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의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젝트 성공에 기여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킨다. 그동안 아키텍트가 뭘 하는지 대략 알지만 명확하게 파악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쉽고 현실감 있게 설명하는 아키텍트 소개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은 무언가를 창조해내는 것에 기쁨을 느끼는 개발자의 속성을 지적하고, 어느 정도 경력이 차면 관리자나 영업 전선으로 배치되는 현실과 다른 길이 있음을 제시해 준다. 진정 개발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다시 한 번 생각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그 희망이 결코 현실과 동떨어져 있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