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Web Design: 좋아 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 원칙

지은이 :  제이슨 비어드(Jason Beaird)/ 옮긴이 : 이광우

정가 : 22,000원

 

256쪽 / 판형 : B5 / 1판

출간일 : 2009년 5월 11일

ISBN-13 : 9788991268593

 

 

저자소개

제이슨은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Central Florida)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디지털 미디어를 전공했다. 개발자이면서 웹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분야는 모두 시도해 보고, 웹사이트 일을 하지 않을 때면 곧잘 전자 제품을 분해하여 예술 작품을 만들거나 개인 사이트 http://www.jasongraphix.com에 디자인과 기술에 관한 경험을 적는다.

 

역자소개

현 (주)바이오엑스체인지의 부설 연구소 소장이며, 전공은 개발 쪽이나 디자이너 성향을 지닌 독특한 웹 기획자다. 다양한 웹 디자인 정보에 관심이 있으며 개인 블로그 http://november11.me/를 운영하고 있다.

 

책소개

웹 디자인은 그래픽 도구와 CSS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제대로 된 웹 디자인이라면 시각적인 미려함은 물론, 처음 방문한 사람도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이끌어 준다. 정말 좋아 보이는 웹사이트는 레이아웃, 색, 텍스처, 타이포그래피, 이미지 같은 요소들을 잘 어우러지게 하는 기본 원칙을 잘 지키고 있으며 시간이 흐른 뒤에도 여전히 좋은 디자인으로 여겨진다.

『Beautiful Web Design: 좋아 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 원칙』은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이 웹사이트의 콘셉트는 어떻게 잡을 것인지, 그 콘셉트를 어떤 과정을 거쳐 구현할 것인지를 설명하고, 웹디자이너라면 기본으로 알아야 하는 디자인의 기본 요소를 체계적으로 알려 준다. 또 각 장의 마지막에 실제로 존재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을 담아 어떤 디자인 프로세스를 거쳐 웹사이트를 완성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 준다.


** 디자인 프로세스 이해하고, 아이디어 발견하기

** 레이아웃, 색, 텍스처, 타이포그래피, 이미지로 아이디어 구현하기

** 예제 웹사이트로 콘셉트 잡는 방법부터 완성까지의 단계 따라하기

** 디자인 아이디어를 자극하는 다양한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