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뭐가 문제야 1판 (절판)

대체 뭐가 문제야

(Are Your Lights On?)

대체 뭐가 문제야

 

 

지은이 : 도널드 고즈 , 제랄드 와인버그 / 옮긴이 : 김준식

정가 : 9,800원

 

188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06년 02월 10일

ISBN-10 : 8991268129

ISBN-13 : 9788991268128

저자소개

도널드 고즈
도널드 고즈는 뉴욕 주립대학 빙엄턴의 시스템 사이언스 분야의 교수이자 새빌로우 사의 책임자다. 지난 31년 간 컨설턴트 및 교수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면서, IBM의 시스템 연구소, 품질 연구소 및 생산기술 연구소의 조력자로도 활동해 왔다. 컨설팅 및 연구 분야는 대기업의 경영 혁신, 사용자 중심의 설계 분야, 시스템 설계 프로세스의 개발 및 분석, 그리고 복잡계의 설계,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등이다. 저서로는 『Exploring Requirements: Quality Before Design』가 있다.

제랄드 와인버그
제랄드 와인버그는 반세기 가까이 기술과 인간의 상호작용 분야에 역점을 두어 일해 왔다. 1956년부터 1969년까지는 IBM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 연구원, 교육자,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설계자로 일했고, 지금까지 책을 삼십 권 넘게 써냈다. 1971년에 쓴 『The Psychology of Computer Programming』은 소프트웨어 공학을 인간 행동과 관련해서 연구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컨설턴트, 프로그래머, 기술 책임자 및 매니저의 역할에 대한 저술로도 유명하다. 저서로는 『컨설팅의 비밀』(인사이트), 『More Secrets ofConsulting』, 『Becoming A Technical Leader』, 『Introduction to System Thinking』등이 있다.

 

역자소개

김준식
Cisco Systems, Asia Pacific 신사업 개발 매니저. 98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공학박사를 받고, 99년 네덜란드 델프트 공대 선임연구원으로 재직했다. 그 후 LG CNS의 엔트루 컨설팅 책임컨설턴트로서 금융, 제약, 전자 업계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10여 개 정보전략 및 업무혁신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Cisco Systems의 아태지역 제조기업 대상 신사업 개발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서의 리스크 관리』(인사이트)가 있다.

 

책소개

“컨설팅의 핵심은 해결책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바로 고객의 문제를 바로 보는 것이다.”
문제는 푸는 것보다 발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프로그래머, 컨설턴트와 SI업체 종사자들의 필독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숱한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프로그램 사용자인가, 발주한 사람인가, 결정권자인가 혹은 프로젝트 관리자인가 개발자인가에 따라 저마다 요구사항이 다르고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 또한 다르다. 단순해 보이는 현상 뒤에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기도 하고, 복잡해 보이는 문제가 때론 아주 간단히 풀리기도 한다. 이 책은 이런 내용을 다룬다.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게 아니라 어떻게 ‘발견’하고, 그게 누구의 문제인가 곰곰히 생각하게 하고, 문제 해결로 가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얘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