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하는 자바 웹 개발: 이클립스, 메이븐, 스프링, 아이바티스, 하이버네이트를 이용한 자바 프로젝트

 

 

지은이 : 백기선

정가 : 18,000원

 

 

628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12년 11월 30일

ISBN-13 : 978-89-6626-053-9

 

저자소개

백기선

Whiteship이라는 아이디로 블로그에 학습한 기술을 정리하고 공유하며, 봄싹 커뮤니티에 몸담고 있다.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커미터로도 활동하며, 틈틈이 『프로 스프링 2.5』와 『하이버네이트 완벽 가이드』 등을 번역하기도 했다. 2007년 12월부터 개발자로 일하고 있으며, 요즘은 NHN Business Platform에서 Vert.x와 Socket.IO를 사용하여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첫째 서연이가 태어나기 전에는 스노보드, 피아노, 큐브 등 취미가 정말 많았다. 하나 요즘 유일한 취미는 아이에게 장난치는 것이다. 조금 있으면 둘째도 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신난다.

 

 
책소개

더욱 쉽고 빠르게 배우는 자바 웹 개발의 비법!

자바 웹 개발을 처음 접할 때 각종 프레임워크와 툴을 사용하는 방법에 어려움을 느끼는 개발자가 많다. 우리가 접하는 다수의 프레임워크와 툴은 각기 성능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이렇게 자바 웹 개발에 처음 뛰어들어 어려움을 느끼는 개발자가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프로젝트로 설명을 한다. 이를 분석하고, 여러 기능을 추가하면서 이클립스, 메이븐, 스프링, 아이바티스, 하이버네이트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단순히 기술의 기본을 익히는 것 외에도 빠지기 쉬운 함정을 피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이와 함께 더 학습하면 좋을 내용들을 제시하기 때문에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개발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각 장의 학습이 끝나는 부분에 해당 분야 전문가의 조언을 첨부하여 생동감 있는 현장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동영상도 제공하여, 더욱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

추천사 

그림자 훈련(Shadow Training)이라 불리는 흥미로운 교육 방법이 있습니다. 신입사원이나 초보자가 경험이 많은 선배 개발자를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면서, 모든 작업 과정을 지켜보게 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기술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기술을 실전에 적용해가는 상세한 과정을 보면서 선배 개발자가 오랫동안 쌓은 경험을 빠르게 습득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에선 이런 좋은 훈련의 기회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기술을 익히려면 많은 시행착오와 고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백기선 님의 책이 참 반갑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기술에 대한 지식을 나열하지 않습니다. 대신 툴과 프레임워크를 활용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듯한 과정을 친절한 설명과 함께 보여주는 책입니다. 방대한 기술 자료를 확보하긴 했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고 진행해야 할지 막연하게 느끼는 초보자라면, 이 책이 경험 많고 친절한 선배 개발자 같은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토비 이일민

————————————————————————————

* 오탈자 확인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