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과 스크립타큘러스

 

지은이 : 크리스토피 포트누브 / 옮긴이 : 박영록

정가 : 25,000원

 

480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08년 7월 26일

ISBN-13 : 978-89-91268-42-5    13560

 

 

저자소개

크리스토피 포트누브(Christophe Porteneuve)

10년 이상 IT R&D에 종사했고 웹 개발의 선구자 중 한 명이다. 2005년부터 루비와 레일스에 관여하기 시작했고, 2006년부터 프로토타입과 스크립타큘러스에 참여하면서 많은 공헌을 했다. 프로토타입의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고 메일링 리스트와 프로토타입 코어 멤버에서 영향력이 큰 개발자다.

 

역자소개

박영록

웹 프로그래머로 NHN, 오픈마루 등에서 일했다. 역서로 『Head Rush Ajax』를 출간한 적이 있고 자바스크립트에 관심이 많다. 지금은 회사라는 조직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해 뜻이 맞는 사람들과 새로운 회사를 창업해서 일하고 있다.

 

책소개

단순한 레퍼런스를 넘어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시

 

이 책의 진가는 단순한 레퍼런스를 넘어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시한다는데 있다. 개발자라면 다들 이해하겠지만, 라이브러리의 기능을 다 안다고 제대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 기능들을 어떤 이유에서 만들었는지, 어떻게 조합해서 쓰는 것이 좋은지를 이해해야 더 잘 쓸 수 있다. 이 책의 예제들은 단순히 기능 하나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왜 그 기능이 필요한지, 어떻게 써야 잘 쓰는 것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만든 예제들이다. 그뿐 아니라, 어떤 단점이 있는지, 그런 단점들을 어떻게 피해갈 수 있는지까지 서술하고 있다. 그래서 초급자들은 예제를 통해 원리부터 이해할 수 있고, 고급자들도 몰랐던 내용을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옮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