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jQuery

 

 

지은이 : 베어 바이볼트(Bear Bibeault), 예후다 카츠(Yehuda Katz) / 옮긴이 : 김성안, 송효종, 이두원

정가 : 20,000원

 

412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08년 월 일

ISBN-13 : 978-89-91268-44-9

 

저자소개

베어 바이볼트(Bear Bibeault)
30년 넘는 프로그래밍 경력을 가진 노장으로,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와 테크니컬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 『Ajax in practice』『Prototype & Scriptaculous in action』의 공동 저자다.

예후다 카츠(Yehuda Katz)
jQuery 프로젝트의 코어 멤버이며, Visual jQuery 사이트(visualjquery.com)를 운영하고 있다. 루비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Merb에 기여하였고, 현재는 『Ruby in Practice』를 저술하고 있다.

 

역자소개

김성안
대학원에서 소프트웨어공학을 전공했고, 현재 슈어소프트테크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동화 도구를 만들고 있다. 이클립스 플랫폼 기반의 도구 개발에 흥미가 있으며, 블로그(http://www.pragmatic.kr)를 운영한다.

 

송효종
자바 프로그래머로 일하다 자바스크립트에 흥미를 느끼고 NHN의 Ajax UI 랩에 들어와 관련 일을 하고 있다. 현재는 일본에 있는 네이버 재팬의 UIT 팀에서 자바스크립트 일을 하고 있다.

 

이두원
대학원에서 소프트웨어공학을 전공했고, 현재 NHN의 Ajax UI 랩에서 UI를 개발하고 있다. 대학원 시절에는 애자일에 몰두했었고, 요즘은 UI를 개발하는 개발자가 아닌 진짜 UI 개발자(?)가 되려고 노력 중이다.

 

책소개

jQuery 라이브러리를 다룬 문학 세계에서 가장 훌륭하고 철저한 조사를 거친 작품이 탄생했다!”

-존 레식(John Resig) jQuery 창시자-

 

“이 책은 jQuery 라이브러리와 아주 똑 닮았다. 매우 빠르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다.”

-에릭 파스카렐로(Eric Pascarello) 『Ajax in Action』 저자-

 

20줄이 넘는 코드를 단 세 줄로 줄여주는 이 라이브러리와 사랑에 빠지지 않을 개발자가 어디에 있을까?

웹 2.0이 대두되고 Ajax이라는 거대한 물결이 웹 세상을 덮치면서 자바스크립트는 자연스레 웹 개발의 또 다른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이어 여기저기서 속속들이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가 등장했고, 이 가운데 jQuery는 그 빠르고 효율적인 특성으로 인해 자연스레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06년 존 레식(John Resig)에 의해 뒤늦게 세상에 발을 내딛은 이 자그마한 라이브러리는 우리에게 코드 효율성과 유연한 확장력, 탁월한 엘리먼트 선택력을 제공한다. 가벼운 몸집으로 재빠르게 움직이면서, 동시에 웹 세상에 예상치 못할 강력함을 휘두를 잠재력을 지녀 현재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프로토타입과 거의 대등한 사용율을 보이고 있다. ‘프로그래밍 jQuery’는 이러한 jQuery를 이용한 웹 프로그래밍을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쉽고 민첩하게 독자들을 이끌어준다. 또한 새롭게 등장하는 각 개념에 대한 ‘연습 페이지’를 제공하여, 독자들이 안전하게 연마한 후 실전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jQuery를 통해 다른 툴과 프레임워크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jQuery 플러그인을 어떻게 빌드하는지 등을 짚어주어 독자들이 응용력을 길러준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셀 수 없는 많은 예제들

* DOM 조작법과 이벤트 핸들링

* 애니메이션과 UI 효과

* 쉬운 Aj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