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루아 (개정판)

 

제목 : 프로그래밍 루아(개정판) (원서: Programming in Lua 3/E)

저자 : 호베르토 이에루자림스키(Roberto Ierusalimschy)

역자 : 김성안, 장한일

발간일 : 2014년 7월 22일

판형 : 188*240mm | 쪽수 : 428쪽 | 가격 : 28,000원

ISBN-13 : 978-89-6626-111-6 13000

 

 

책소개

『프로그래밍 루아』는 루아 5.2의 핵심을 담은 책이다. 100여 개의 관련 예제와 함께 기본 개념, 문법을 충실히 설명하고, 루아에 강력한 힘을 더하는 표준 라이브러리와 C API까지 살펴보며 루아 자체를 깊이 있게 다룬다. 또한 각 장에 포함된 ‘연습 문제’는 루아 언어에 관한 간단한 질문에서부터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유용한 테크닉과 활용 방법을 얻을 수 있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1부: 루아 기본 문법을 예제와 함께 설명한다.
2부: 루아에서 유일한 자료구조인 테이블에 대해 알아본다.
3부: 유용한 여섯 가지 표준 라이브러리를 다룬다.
4부: 루아의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C-API를 설명한다.

지은이

호베르토 이에루자림스키(Roberto Ierusalimschy)

리우데자네이루 가톨릭대학교(the Pontifical Catholic University of Rio de Janeiro, PUC-Rio)에서 전산과 부교수로 재직하며 프로그래밍 언어의 설계와 구현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루아 프로그래밍 언어의 수석 아키텍트이며 『Programming in Lua』의 저자이다. (이 책은 현재 3판까지 나왔고, 중국어, 한국어, 독일어, 일본어로 번역되었다.)

호베르토는 동대학교에서 전산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고, 워털루대학교, ICSI, GMD, UIUC에서 초빙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스탠포드에서 객원 교수로도 활동했다. PUC-Rio의 교수로서 지도한 여러 제자들은 루아 커뮤니티에서 영향력 있는 구성원이 되었다. 또한 호베르토는 ACM의 Distinguished Speaker 프로그램의 일원이기도 하다.

옮긴이

김성안

진짜로 재미있는 개발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는 개발자. 『프로그래밍 jQuery』(2008), 『Git,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2010), 『아이패드를 제대로 활용하는 앱 개발』(2011)을 공역했다.

장한일

프로그래머. 부산대학교에서 프로그래밍 언어와 컴파일러의 구현에 대해 공부했고, 정적 분석 도구와 테스트 자동화 도구를 만드는 회사에서 C/C++, Java 언어의 파서를 개발했다. 현재 LG전자에서 잘 동작하는 클린 코드를 만드는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임베디드 분야에서 애자일하게 일하는 방법과 TDD 방식으로 개발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