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루비

프로그래밍 루비 (Programming Ruby)

프로그래밍 루비

지은이 : 데이브 토머스, 차드 파울러, 앤디 헌트 / 옮긴이 : 강문식, 박지인, 양석호

정가 : 39,000원

 

1,100쪽 / 판형 : 4×6배 변형 / 1판

출간일 : 2007년 1월 1일

ISBN-10 : 8991268250

ISBN-13 : 9788991268258

 

저자소개 – 데이브 토머스, 차드 파울러, 앤드 헌트

데이브 토머스(Dave Thomas)는 루비 커뮤니티의 주춧돌 같은 사람이며, 앞장서서 커뮤니티의 혁신적인 방향과 독창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와 공저자인 앤디 헌트(Andy Hunt)는 Pragmatic Programmers와 Pragmatic Bookshelf의 설립자이다.

차드 파울러(Chad Fowler)는 루비 센트럴의 codirector로서, 루비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추진력을 보여주고 있다.

 

역자소개 – 강문식, 박지인, 양석호

강문식 (deepblue@myruby.net)
NHN에서 일했고, 현재는 오픈마루 스튜디오에서 루비스트로 일하며, 더 나은 웹을 만들기 위해 곡괭이질에 한창이다. 행복한 프로그래머가 꿈이며, 요즘 가진 화두는 꾸준히 개선되는 코드다. 한국 루비 사용자 모임(http://rubykr.org)을 운영하고, 루비 공식 홈페이지의 한국어 섹션을 만들었다. 개인 블로그인 http://myruby.net에는 항상 넋두리를 늘어놓는다. KAIST 전산학과를 졸업했다

 

박지인 (mithrandir@tisphie.net)
현재 NexG(http://www.nexg.net)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2007년에 대학생으로 복귀한다. 회사에서는 C와 기타 삽질을 하고 있으며, 웹 스크래핑, 간단한 rails 코딩을 즐긴다. 블로그 주소는 http://tisphie.net/typo인데, 게으른 탓에 글을 자주 쓰지는 않는다. 현재 시점에서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 휴학생이다.

 

양석호 (seokho.yang@gmail.com)
NHN에서 일본검색서비스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개발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에 관심이 많다. 이클립스 플러그인 개발자 까페(http://cafe.naver.com/eclipseplugin)를 운영하고 있으며, 루비와 같은 동적 언어를 위한 효율적인 개발환경에 대해 고민 중이다. KAIST 전산학과를 졸업했다.

 

책소개

루비스트 사이에서 곡괭이(PickAxe)로 알려진 『프로그래밍 루비』의 2판의 번역서

프로그래밍을 위한 언어 루비에 관한 내용을 담은『프로그래밍 루비』. 이 책은 루비의 기초부터 클래스, 객체, 예외와 같은 개념과 용어설명에서부터 고급기능까지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루비의 실용적인 정보와 다양한 언어를 통한 루비 사용법, 48개가 넘는 내장 클래스와 모듈에 대해 950개가 넘는 소스를 문서화한 라이브러리 레퍼런스를 통해 루비 활용법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또한 루비로 개발을 할 때 자주 찾게되는 라이브러리 레퍼런스를 별책으로 제공한다. 이 책에는 모든 내장 클래스, 모듈, 메서드에 대한 문서 및 98개의 표준 라이브러리에 대한 설명이 수록됐다.

 

4 thoughts on “프로그래밍 루비

    1. insight Post author

      번역은 조만간 마무리 되나, 이러저런 프로세스를 넘어 책으로 나오기까진 상당히 시간이 걸립니다.
      지금으로선 예상일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뭔가 눈에 보이는 진척이 생기면 바로 공지하겠습니다.
      또, 위 메일로도 연락드리겠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