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그루비

 

지은이 : 디에크 쾨니히, 기욤 라포르쥬, 앤드루 글러버, 폴 킹, 존 스킷 / 옮긴이 : 박제권

정가 : 36,000원

 

728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09년 03월 09일

ISBN-13 :

저자소개

디에크 쾨니히, 기욤 라포르쥬, 앤드루 글러버, 폴 킹, 존 스킷

이 책은 다섯 명의 공동 저자가 만들었다. 디에크 쾨니히(DIERK KÖNIG)는 2004년부터 그루비 프로젝트의 커미터로 활동해왔다. 기욤 라포르쥬(GUILLAUME LAFORGE)는 그루비 프로젝트의 관리자이며 그루비 표준화 전문가 그룹의 리더다. 그 밖에도 기술 전략 전문가인 앤드루 글러버(ANDREW GLOVER), 컨설턴트이자 연구자인 폴 킹 박사(DR. PAUL KING), 자바와 C# 전문가인 존 스킷(JON SKEET)이 한 팀이 되어 집필했다.

 

역자소개

박제권

93년 학교 선후배들과 모여 윈도 프로그래밍을 시작했으며, 94년에는 아래아한글 개발에 참여했다. 이후 한메소프트, 미지리서치 등에서 일했다. 새롭고 신기한 프로젝트를 좋아해서 97년 당시에는 새로웠던 신용카드 결제 대행 서비스를 개발했고, 이후 위피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다. 서른 중반에 태국으로 배낭여행을 다녀온 이후 여행이라는 주제에 깊이 빠져서, 최근에는 여행 관련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하고 있다.

 

책소개

그루비는 루비와 파이썬의 편리함, 자바의 안정성과 기능을 모두 합쳐서 만든 언어다. 자바 문법으로 쓰는 동적 스크립트 언어로, 컴파일하면 바이트코드가 만들어지고, 자바 클래스나 라이브러리도 그대로 쓸 수 있다. 그루비로는 작은 스크립트도, 상업용 애플리케이션도 만들 수 있다.

 

『프로그래밍 그루비』는 그루비의 문법과 사용하는 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자바 개발자는 빌더나 템플릿으로 자바가 얼마나 강력해지는지 그리고 정규표현식과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이 얼마나 쉬워지는지 배울 것이다. 또한 많은 실용적인 예제들을 토대로 일상 업무에 그루비를 적용할 때 필요한 조언과 트릭도 알아본다. 그 밖에도 단위 테스트, 빌드 환경, 윈도 스크립트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프로그래밍 그루비』에서 다루는 내용

* 포괄적인 그루비 문법

* 동적 언어의 장점에 대한 상세한 설명

* 셸 스크립트나 빌드 환경 같은 일상 작업에 적용하는 방법

* 그루비 웹 개발 프레임워크인 그레일스

* 재사용 가능한 많은 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