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데이터 과학

표지(앞)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데이터 과학 : 데이터 분석을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수학·통계 기초

지은이 : 조엘 그루스
옮긴이 : 박은정, 김한결, 하성주
ISBN : 978-89-6626-181-9 (93000)
페이지: 330쪽
정가 : 27,000원

 

추천사

친절하면서도 현실적이고 흥미진진한 설명으로 자칫 지루하게 들리기 쉬운 “바닥부터의 구현” 과정을 안내한다. 이렇게 간단한 코드로도 될 수 있을까 싶은 짧고 읽기 좋은 코드들로 데이터 과학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본적인 기술을 한 번씩 훑고 지나간다. 이 책의 이야기를 예시 코드와 함께 경험하고 나면, 어렴풋이 알고 쓰던 데이터 과학의 여러 기술에서 점점 구석구석 추억이 쌓여있는 오래 살아온 동네 같은 친숙함이 느껴지게 될 것이다.
– 장혜식, 한 때 열심히 했던 파이썬 커미터이자 데이터 분석으로 생명의 신비를 푸는 과학자

이 책은 우리가 빚진 마음으로 넘어갔던 기초를 다시 알려준다. 더 상세한 수식풀이가 아니라 코드로 알려준다. 프로그래머인 우리는 안다. 코드는 수식보다 명쾌하다. 우리에게는 시그마니 델타니 그리스 기호로 표현된 복잡한 수식보다, 그걸 구현해 풀어놓은 코드가 훨씬 더 친절하다.
당신이 숙련된 경험자라면 이 책을 읽기 바란다. 넘어갔던 마음의 부채를 탕감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초보라면 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 미뤄놔도 결국 만나야하는 기초를 바로 쌓게 될 것이다. 그렇다. 사실 당신이 누구든 이 책을 읽기 바란다.
– 하용호, 파이썬을 애호하는 프로그래머이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