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스레시피(Rails Recipes)

레일스 레시피 (Rails Recipes)

레일스 레시피

 

 

지은이 : Chad Fowler / 옮긴이 : 김석준

정가 : 22,000원

 

412쪽 / 판형 : A4 / 1판

출간일 : 2007년 1월 20일

ISBN-10 : 8991268242

ISBN-13 : 9788991268241

책소개

루비온레일스(RubyOnRails)는 생산성이 뛰어난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다. 특히, 자바 기반의 프레임워크 등 다른 웹 개발 프레임워크에 비해 사용법이 간단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금방 배워서 바로 실무에 응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렇지만 컴퓨팅 세계에서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그냥 맛보기로 이런 것이구나 할 수는 있어도 정말로 몇 시간을 배워서 바로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그런 것은 없다. 제대로 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가장 빠른 길은 그 분야의 전문가들에게서 경험과 내공을 전수받는 것이다. 이 책은 지금 이 순간에도 루비온레일스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있을 레일스 핵심 개발팀을 비롯하여 전 세계의 레일스 전문가들이 실전에서 어떻게 레일스를 활용하고, 또 어떻게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지를 보여 준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분명 여러분의 레일스 내공이 한 수준 올라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에는 레일스 프레임워크 전반을 한층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원리가 들어있고 여러분만의 레일스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레시피들이 가득하다. 이 책은 루비온레일스에 대한 소개서는 아니다. 그렇지만 루비온레일스를 실전에 적용하고자 한다거나, 또는 루비온레일스의 진면목을 확인해 보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곁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참조해야 할, 그런 루비온레일스의 ‘전공필수’다.

 

저자소개 – Chad Fowler

Chad Fowler는 몇몇 세계적인 규모의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관리자로 근무하였다. 최근에는 인도에 거주하면서 재외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를 설립하고 이끄는 일을 맡고 있다. 그는 매년 국제 루비 콘퍼런스를 개최하는 루비 센트럴(Ruby Central, Inc.)이란 비영리 법인의 창립자이자, 루비 커뮤니티의 주요 기여자다. 여러 가지 책을 쓰는 데 기여도 하고 편집도 담당하였으며, 최근에 출간된 『My Job Web to India: 52 Ways to Save Your Job』이란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역자소개 – 김석준

연세대와 서울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한때 공직에서 근무했다. 이후 (주)파레토인터넷마케팅 CEO 겸 CTO, (주)한국컴퓨터 개발팀장, 교보생명 IT 아키텍트를 거쳐 현재는 웹2.0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유스풀 패러다임의 대표로 있다. 최근 월간『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 레일스를 이용한 웹 2.0 개발과 루비 온 레일스 프레임워크 분석 관련 글을 연재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