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다지는 커니의 안드로이드

기초부터 다지는 커니의 안드로이드

 

지은이 : 김태호

정가 : 28,000원

496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11년 1월 17일

ISBN-13 : 978-89-91268-91-3     13560

 

저자소개

김태호(커니)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이며, 삼성전자 소프트웨어멤버십에서 활동 중이다. 사람들이 안드로이드를 좀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커니의 안드로이드 이야기’라는 블로그(http://androidhuman.tistory.com)를 통해 안드로이드 관련 정보와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 개발에도 관심이 많다.

 

책소개

‘커니의 안드로이드 이야기’ 운영자가 친절히 알려주는
안드로이드의 구성 요소와 개발 방법

 

이 책의 강점은 안드로이드 폰이 처음 나온 2008년부터 김태호(커니) 님이 안드로이드 공부를 시작하면서 느낀 안드로이드 개발의 어려움과 궁금증, 필요한 지식 등을 초심자의 입장에서 잘 정리했다는 것입니다. 저자가 실제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개발하면서 필요하다고 느낀 지식들을 모으고 정리한 책이기에 실전 앱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안드로이드펍(androidpub.com) 운영자 박성서(회색)

 

『기초부터 다지는 커니의 안드로이드』는 이론 없이 안드로이드 앱부터 만들어보는 개발서와는 달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요소들을 하나씩 짚어가며 기본기를 다져야만 제대로 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이제 막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시작하려는 독자는 이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단단하게 다질 수 있으며, 이미 앱 개발에 뛰어들었지만 기초가 부족하다 여기는 독자에게도 자세한 이론을 파악하기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또한 저자의 블로그(http://androidhuman.tistory.com)를 통해 책에서 다루지 못한 노하우나 새 버전에서 발생한 차이점 등을 꾸준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