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숨어 있는 언어

8966261256_f

CODE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숨어 있는 언어
(CODE : The Hidden Language of Computer Hardware and Software)
ISBN 9788966261253
648쪽 | 223*152mm | 25,000원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기 위하여 언어를 조작하고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내는 독창적인 방법들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려는 인간의 강렬한 욕망이 어떻게, 지난 두 세기 동안 기술적인 발전을 이루어냈는지 독득한 시각을 제공해 주고 있다.

저자는 일상적으로 만날 수 있는 사물들과 점자, 모스 부호와 같이 비교적 익숙한 문자 체계를 이용해서 컴퓨터나 다른 기기들의 내부 동작에 담긴 비밀들을 매력적인 이야기로 엮어냈다.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오늘날에 필요한 컴퓨터, 디지털 미디어, 인터넷에 대한 실질적인 기반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 찰스 펫졸드

찰스 펫졸드는 지금까지 30년 넘도록 개인용 컴퓨터와 프로그래밍에 대해 수많은 책을 써왔다. 그의 책 『Programming Windows』는 많은 프로그래머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펫졸드 스스로 최고의 역작으로 꼽는 『CODE』는, 독자의 전문 지식이 부족하더라도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알아나가고 즐길 수 있게 구성한 빛나는 작품이다. 현재 펫졸드는 뉴욕에 거주하고 있다.

옮긴이 : 김현규

고려대학교에서 박사를 졸업한 후 에이디칩스에서 국내 최초의 자체 명령어셋을 가지는 32비트 상용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인 EISC 프로세서를 설계했으며, 잘 팔리는 실리콘 지적 재산에 대한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칩스앤미디어로 옮겨서 지금까지 영상 압축을 위한 실리콘 지적 재산을 만들고 있다. 『CODE』,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재잘재잘 피지컬 컴퓨팅 DIY』를 번역했다.
프로세서의 아키텍처를 구상하면서 익힌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만들고 꾸미는 일을 좋아하지만, 요즘은 딸내미에게 장난감 고쳐주는 사람으로 인식되고 있는 평범한 가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