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주도 개발(신판_무선)

테스트 주도 개발

(Test-Driven Development by Example)

 

 

제목 : 테스트 주도 개발

원제 : Test-Driven Development: By Example

켄트 벡 지음

김창준, 강규영 옮김

 

ISBN 978-89-6626-102-4 14000

ISBN 978-89-6626-101-7(세트) 14000

값 25,000원

 

저자소개

켄트 벡 Kent Beck

패턴(Pattern), 테스트 주도 개발(Test Driven Development), 익스트림 프로그래밍(Extreme Programming) 같은 아이디어들을 주장하면서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 공학의 교조에 도전하고 있다. 현재 Three Rivers Institute와 Agitar Software에 관련을 맺고 있으며, 『Extreme Programming Explained』, 『Implementation Patterns』, 『Contributing to Eclipse』, 『Planning Extreme Programming』 등 많은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역자소개

김창준

현재 애자일 컨설팅 대표이며, 애자일 이야기(http://agile.egloos.com)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2년에 한국 XP 사용자 모임(http://xper.org)을 설립했다. 삼성전자, LG전자, 다음커뮤니케이션, NHN, 한미 연합사령부, SKT, LG U+, 엔씨소프트 외 여러 조직에 애자일 방법론을 중심으로 더 생산적이고 행복하게 일하게 도와주는 컨설팅, 교육, 코칭을 제공한 바 있다. 공역한 책으로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이 있다. 2009년부터는 개인 대상으로 AC2(http://ac2.kr)라는 애자일 코치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강규영

1998년부터 IT 업계에서 프로그래머, 기획자, UX 디자이너, 데이터 엔지니어, 컨설턴트 등으로 일하고 있다. UX 디자인, 애자일 방법론, 린 스타트업 등에 관심이 있다. 그 밖에도 인지과학, 특히 인간의 시지각과 체화된 인지 등을 공부하고 있으며 이를 응용할 방법을 고민하는 중이다. 개인위키 http://www.ecogwiki.com를 운영하고 있다.

 

책소개

– 테스트 주도 개발에 대한 최초의 책이자 가장 권위 있는 책
– 한국어판 발간에 즈음한 켄트 벡 인터뷰
– TDD를 국내에 처음 소개한 역자의 ‘TDD 수련법’, ‘실전 TDD’ 원고 추가
– TDD 시연 동영상 CD 추가
– 100여 개의 역주로 내용을 알기 쉽고 풍부하게 해설

테스트 주도 개발은 최근 학계와 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그래밍 방법으로, 여러 연구 논문과 실례를 통해 개발자의 생산성과 역량을 증폭시켜준다는 사실이 받아들여지고 있다.

테스트 주도 개발은 테스트가 개발을 주도하는 방법이다. 테스트가 개발을 주도한다는 것은 테스트가 코딩의 방향을 이끌어 간다는 말이다. 테스트를 실패하는 코드가 없으면 코딩을 하지 않고, 코드 상에 중복이 있으면 제거한다는 간단한 규칙을 지켜나가면 자연스레 아름다운 코드가 천변만화 펼쳐진다. 덤으로 회귀 테스트도 생기고, 개발 과정 자체가 즐거워지는 보너스도 있다.

이 책은 이런 테스트 주도 개발을 설명한 최초의 책이자, 가장 권위적인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켄트 벡은 테스트 주도 개발을 퍼뜨린 장본인이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켄트 벡의 옆에 앉아 함께 프로그래밍을 하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1부에서는 자바 언어를 사용해서 다중 화폐 코드를 작성하고, 2부에서는 파이썬 언어를 사용해서 단위 테스팅 프레임웍을 작성한다. 3부에는 이런 개발을 할 때 자주 등장하는 패턴들을 정리해 놓았다.

2 thoughts on “테스트 주도 개발(신판_무선)

  1. seoh

    이 책은 전자책 출간 예정이 없나요? 요즘 테스트 주도 개발로 배우는~을 보고 있는데 책 내에서도검색에서도 이 책이 많이 언급되더라구요. 이북으로 나오면 참 좋을텐게 말입니다 🙂

    1. insight Post author

      아직은 계획에 없습니다.
      이러저런 책들을 더 많이 ebook(PDF)로 발간하려면 조금 더 시간이 걸릴 듯합니다.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