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2판

ÀüÀÚÈ­·Î2ÆÇÇ¥Áö(3µµCMK)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2판(Make: Electronics 2/e)
출간일: 2016.11.30
ISBN-13: 978-89-6626-189-5 (93000)
440쪽, 184x235mm, 32,000원

지은이

찰스플랫
『Make』 매거진의 편집자이자 『Wired』 매거진의 선임 저자이며, 전자회로에 대한 글을 쓰고 있다.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의 성공 이후 3권으로 기획된 『전자부품 백과사전』을 쓰기 시작했다.
15살 때 테이프 레코더와 군대에서 여분으로 남은 릴레이들을 조립해서 전화 자동응답기를 만든 이후로 전자 회로의 매력에 빠져 살아왔다. 수학을 이용하는 그래픽 소프트웨어 패키지 4개를 혼자 만들기도 했고, 의료 영역에서 사용되는 반자동 급속 냉각기와 긴급 구조원을 위한 공기 주입 장치 등을 만든 프로토타입 설계자이기도 하다. 현재 북부 아리조나의 황야 지역에 살고 있으며 그곳에 작업실을 꾸려 놓고 프로토타입을 만들거나 『Make』 매거진에 나오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다.

옮긴이

이하영
한때 과학자가 되는 것이 꿈이었으나 대학에서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정신차려 보니 번역을 업으로 삼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했다. 번역서에는 『전자부품 백과사전 2권(공역)』, 『Make: 라즈베리 파이 로봇』, 『처음 시작하는 드론』이 있다.

책소개

“일단 해보자! 그리고 생각하자”

대부분의 전자회로 입문서는 이론을 먼저 제시하고 간단한 실험을 통해 해당 지식을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실제로 ‘발견’이라는 것은 쉽게 설명되지 않는 어떤 현상을 관찰했을 때 시작된다. 발견이 먼저고 그 다음에 이론을 정립하는 과정이 따른다. 이 책은 이런 원리를 적용하여 전자회로를 발견에 의해서 배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전압, 전류, 저항과 옴의 법칙, 커패시터, 스위치, 트랜지스터, 타이머, 납땜과 브레드보드 사용법, 논리 게이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재밌는 실험들로 가득하다. 전자회로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를 위해 중요한 개념과 관련 용어를 쉽게 풀어 썼으며, 더욱 이해하기 쉽도록 곳곳에 그림을 배치해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다.

* 이 책에 나오는 주요 실험
실험 1: 전기의 맛을 보자
실험 5: 전지를 만들어보자
실험 8: 릴레이 오실레이터
실험 12: 두 전선을 연결해보자
실험 13: LED를 구워보자
실험 18: 침입 경보기 마무리하기
실험 24: 좋은 주사위
실험 26: 탁상용 발전기
실험 27: 스피커 망가트리기
실험 29: 주파수 필터링하기
실험 31: 납땜과 전원 없이 라디오 만들기
실험 32: 실세계의 상태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