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아두이노

%ed%91%9c%ec%a7%80%ec%95%9e

 

저 자소개

마시모 밴지

아두이노 프로젝트의 공동 창립자이자 다양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thinker.it의 CTO를 맡고 있으며, 프라다(Prada), 아디다스(Adidas) 등 다양한 회사와 작업하고 있다.

 

책소개

박수 소리에 반응하는 전등, 풍선이 터지는 순간을 찍는 카메라 등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아두이노를 활용하면 간단한 회로와 단 몇 줄의 코드만으로 가능하다. 따라서 전자/전기 분야를 전공하지 않은 디자이너나 취미 자작가들도 손쉽게 자신만의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아두이노의 기본 구성과 기초적인 사용법을 실습 위주로 설명한다. LED를 켜는 예제로 시작하여 버튼으로 LED 조작하기, 빛이 있을 때는 LED 켜지 않기, 인터넷 블로그를 분석하여 LED 제어하기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따라하다 보면, 기초 명령어에 익숙해지고 아두이노를 활용할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부록에서는 아두이노의 모든 명령어를 짧게 설명하고, 국내에서 전자 부품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도 소개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아두이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 아두이노로 LED 제어하기
– 전자회로의 기초
– 브레드보드를 활용하여 납땜 없이 프로토타입 만들기
– 인터넷 블로그를 분석하여 3색 램프 제어하기

 

아두이노로 만든 작품 예

3 thoughts on “손에 잡히는 아두이노

    1. mintry Post author

      네, 이벤트는 마감되었습니다. 수아파파 님 블로그는 잠시 점검 중인지 접속이 되지 않네요.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트위터(https://twitter.com/suapapa)나 메일(ff4500@gmail.com)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2. insight Post author

      1. 이호민 님께 연락드려 보겠습니다.
      2. 벌써 1년이 넘은 이벤트 공지랍니다. 지금은 마감되었습니다만, 플러그하우스 사이트에 가시면 책과 Arduino Starter Kit을 같이 구매하실 경우, 따로 구매하시는 데 비하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plughouse.co.kr/shop/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