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 개발자의 자기 계발과 경력 관리를 위한 52가지 실천 가이드

지은이 : 차드 파울러(Chad Fowler) / 옮긴이 : 송우일

정가 : 12,000원

 

296쪽 / 판형 : A5 / 1판

출간일 : 2008년 1월 11일

ISBN-10 :

ISBN-13 : 9788991268357

 

 

저자소개

차드 파울러(Chad Fowler)
그는 몇몇 세계적 대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관리자로 근무했고, 인도에서 재외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를 설립하는 일을 하기도 했다. 또 루비 센트럴(Ruby Central, Inc.)이란 비영리 법인의 공동 창립자로 해마다 국제 루비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저서로는 본서와 『레일스 레시피(Rails Recipes)』가 있고 『Advanced Rails Recipes』가 출간될 예정이다.

 

역자소개

송우일
대학에서는 중국어를 공부했고 지금은 IT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 IT 역사에 관심이 많다.

 

책소개

그대 개발자여, 자신을 다시 점검하라!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밥벌이를 하고 있지만 알게 모르게 우리의 일자리는 줄어들고 있다. 회사도 변하고, 기술도 변하고, 경제도 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치를 어떻게 창출해야하는지 그 방법도 변하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만약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한다면 어떤 위험이 닥칠까?

 

IT 경기가 불황으로 돌아서고 일자리는 차츰 줄어들고 기술의 변화는 한시도 멈추지 않는다. 이것은 분명 우리에게는 위협적인 상황이다. 차드 파울러는 이렇게 예측 불가능한 시장 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52가지의 이야기로 우리에게 제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살아가는 올바른 길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올바르게 선택하라.
집중해야 할 기술과 섭렵해야 할 비즈니스 분야를 선택하는 문제는 공학적 지식을 쌓는 것만큼이나 자신의 성공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절대 우연히 또는 아무 생각 없이 선택하지 말라. 이 책에서는 올바르게 선택하기 위한 관점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어느 분야에 효과적으로 투자해야 할지에 대해 확신을 주고 있다.

 

2.많은 기술을 수련하라.
멀게는 무섭게 진출하는 저임금 국가의 개발자뿐만 아니라 가깝게는 개발자 시장에서 소위 잘 나가는 동료 개발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무엇이 시급히 필요한가? 아마 자신의 기술을 수련하고 업데이트하기 위한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개발자 가치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기술을 어떻게 수련할 것인가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3.자신을 적극적으로 마케팅 하라.
제품이나 서비스나, 알리지 않고서는 사는 사람이 아마 없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IT 산업 현장에서 또는 회사에서 자신을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지 알려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