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관리 using CVS

버전관리 usnig CVS

(Pragmatic Version Control using CVS)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버전관리 USING CVS

 

 

 

 

 

 

 

 

지은이 : 앤드류 헌트, 데이비드 토머스 / 옮긴이 : 정지호

정가 : 15,800원

228쪽 / 판형 : B5 / 1판

출간일 : 2004년 06월 14일

ISBN-10 : 899530099X

ISBN-13 : 9788995300992

저자소개

앤드류 헌트, 데이비드 토머스
The Pragmatic Programmers LLC 회사의 파트너인 데이비드 토머스(David Thomas)와 앤드류 헌트(Andrew Hunt)는 고객에게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발하며, 개발자와 관리자에게는 실용적인 개발 자원을 제공한다. 이 두 사람의 첫책 “Pragmatic Programmer: From Journeyman to Master (실용적인 프로그래머: 초보자로부터 고수까지)”는 프로그래밍을 효과적이면서 동시에 즐거운 일이 되게 할 기법과 실천 방법들에 대한 유명한 개괄서다.
www.pragmaticprogrammer.com을 통해 저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역자소개

정지호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현재 (주)언어과학에서 주임 연구원으로 있다. 한국어 Text To Speech 서버의 통신 하위 시스템, 유아용 한글 학습 게임 ‘디디미’, 영어 교육 솔루션인 ‘Dr. Listening’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파이썬, 펄, 루비 같은 동적 프로그래밍 언어에 관심이 많다. 번역서로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인사이트)』,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Agile Software Development(야스미디어)』가 있다.

 

책소개

프로젝트를 한다면 버전 관리는 필수!
“버전 관리”는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들이 자신의 자산을 관리하는 방법이다. 아주 기본적인 실천 방법이지만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으며, 사용한다 해도 효과적으로 쓰지 못한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버전 관리가 복잡하거나, 사용하기 힘들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버전 관리를 쓰지 않는다면, 프로젝트의 자산을 위험에 노출시키는 셈이다.

버전 관리를 사용하면…
* 하나의 코드 기반을 여러 개발자가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 언제 어디서건 인터넷만 된다면, 소스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계속해서 개발할 수 있다.
* 언제 잘못된 선택을 내렸든 상관없이 예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 릴리즈 작업을 하는 동안 코드를 동결하는 것은 대가가 큰데, 이것을 피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
* 누가 무엇을 언제 왜 고쳤는지 알려주는 도구를 손에 넣게 된다.
* 어떤 버전이든 소프트웨어의 옛날 버전을 재구성해서 그것을 대상으로 작업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된다.

이런 사람이 읽어라
* 고객의 변덕스러운 요구 사항 변경에 따른 동일 프로젝트의 무수한 변종 버전의 난립으로 관리에 골머리를 썩여본 개발자.
* 소스 백업을 게을리 해서 며칠의 작업을 날리는 경험도 해본 개발자.
* 프로젝트 마감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도 다른 사람이 파일을 수정하는 동안 하릴없이 수정할 차례를 기다려본 개발자.
* 잘 돌아가는 코드를 괜히 고쳐서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없는 추리력을 동원해서 옛날 코드를 복원하느라 고생해본 개발자